Related News
잼라이브 인수한 네이버, '라이브 쇼핑' 대중화 주도
haehae|20.08.28 ∙ 조회수 7,060
Copy Link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자회사인 스노우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잼라이브'를 인수 후 생방송 쇼핑 콘텐츠를 강화한다.
네이버의 라이브 쇼핑 플랫폼과 잼라이브의 콘텐츠를 통합해 두 유관 조직을 효율화함은 물론, 언택트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상공인들이 비대면 소비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의 라이브 쇼핑은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적인 장비 없이도 판매자가 스마트폰 하나로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쉽게 라이브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지난 7월 기준, 라이브 쇼핑 기능을 이용한 판매자 수와 라이브 콘텐츠 수는 지난 3월 대비 각각 10배, 12배 증가했다.
특히 잼라이브는 라이브 퀴즈쇼로 유명세를 탔으며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잼라이브는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한 다수의 라이브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제작 노하우 및 역량을 갖춰나가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의 판매자를 위한 고도화된 툴에 잼라이브가 가진 다수의 라이브 콘텐츠 제작 경험이 합쳐지면 중소상공인을 위한 보다 다양한 라이브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네이버의 라이브 쇼핑 플랫폼과 잼라이브의 콘텐츠를 통합해 두 유관 조직을 효율화함은 물론, 언택트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상공인들이 비대면 소비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의 라이브 쇼핑은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적인 장비 없이도 판매자가 스마트폰 하나로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쉽게 라이브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지난 7월 기준, 라이브 쇼핑 기능을 이용한 판매자 수와 라이브 콘텐츠 수는 지난 3월 대비 각각 10배, 12배 증가했다.
특히 잼라이브는 라이브 퀴즈쇼로 유명세를 탔으며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잼라이브는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한 다수의 라이브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제작 노하우 및 역량을 갖춰나가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의 판매자를 위한 고도화된 툴에 잼라이브가 가진 다수의 라이브 콘텐츠 제작 경험이 합쳐지면 중소상공인을 위한 보다 다양한 라이브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