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 쇼핑 스탁컴퍼니, 작년 1000억 찍고 올해도 GO~!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0.07.21 ∙ 조회수 10,359
Copy Link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대행사 스탁컴퍼니(대표 이영선)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아울렛 전문 쇼핑몰 '아이스탁몰'의 행보가 빨라졌다. 코로나19로 인해 현타에 빠진 래거시 패션기업들이 스탁컴퍼니를 향한 상담 눈짓이 잦아지고, 스탁컴퍼니는 중견 패션기업들의 요구에 최대한 협조하며 상생의 길을 모색한다.

아울렛 쇼핑 스탁컴퍼니, 작년 1000억 찍고 올해도 GO~! 180-Image





스탁컴퍼니는 국내 유명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온라인 판매권을 획득, 브랜드 본사는 재고부담을 최소화 하고, 아이스탁몰 고객에게는 양질의 이월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시해 준다.

2004년부터 16년째 스탁(stock) 사업을 전개해 온 이 회사는 현재 볼빅골프웨어,신세계인터내셔널,몽벨,마코,한섬(루즈앤라운지,덱케),삼성물산(빈폴 Acc),블랙야크,PAT남성,반스,엘르골프웨어,톨비스트, JDX, 까스텔바작, 캘빈클라인언더웨어 등과 온라인 밴더 계약을 체결하며 연매출 1000억원대를 넘어섰다.

수많은 브랜드의 상품을 컨텐츠로 확보하고 있는 스탁컴퍼니는 온라인 전문유통 채널에서도 비중있는 파트너로 활동한다. 롯데닷컴 신세계몰 현대H몰 AK몰과 CJ몰 GSShop 롯데홈쇼핑, 11번가와 옥션 지마켓 쿠팡 위메프 티몬 그리고 하프클럽 패션플러스 등 국내 내로라 하는 온라인 유통채널이 스탁컴퍼니의 유통파트너다.

자체 아이스탁몰 또한 독립된 유통채널로서 70만 회원과 400개 입점브랜드, 10만 SKU에 구매전환율 5%의 탄탄한 자사몰이다. 아이스탁몰에서만 이뤄진 2019년 거래액은 230억원이며, 오는 2024년 1000억원 목표를 두고있다.

또한 계열사 스타코퍼레이션은 여성복 블루레이스 율미아스탭 인베스트 매긴나잇브릿지 그리고 남성복 제이폴락 디트로반, 스포츠라인으로 제이폴락스포츠, 아동복 밤비노를 전개한다. 그리고 자체 여성복 전개 경험을 통해 여성캐주얼 편집매장 4CUS를 론칭, 오프라인 유통도 전개중이다.

계열사중 한 곳인 라우렐코리아는 수입명품 사업과 함께 아동패션과 여성복 패션을 전개, 밤비노 리뉴얼 론칭과 토모톰스 라이선스를 전개하고 있다.

■ 스탁컴퍼니의 관계사 사이트
- istockmall.com
- i4cus.com
- bambinokids.co.kr

[ 패션비즈=이광주 기자 ]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