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전문사 블루버드, 전 세계 3000개 브랜드 공급

mini|20.07.15 ∙ 조회수 7,480
Copy Link

RFID 전문사 블루버드, 전 세계 3000개 브랜드 공급 3-Image



기업의 IoT 환경구축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IoT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블루버드(대표이장원)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자동인식(AIDC, Automatic identification and data capture) 분야 기술 개발에 집중한 블루버드는 2002년 세계 최초로 바코드 리더와 결제기능, 프린터가 결합된 일체형 모델인 모바일 POS BIP-1000시리즈를 출시해 국내 유통 매장의 결제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으며 국내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블루버드는 글로벌 최대 항공사 및 각국의 국영 철도에서 앞다투어 도입하며 모바일 업무기기의 표준이 됐다. 또한 UN과 미군 등 각국의 정부와 공공기관들이 선택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의 90%를 기록하고 유럽과 미주시장을 중심으로 전세계 120개국 3000여 고객사에 블루버드 제품을 납품하며 산업용 모바일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처럼 글로벌 Top Player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블루버드의 핵심 역량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력에 있다. 4개 RF통신 통합모델, 산업용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고 구글 ,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협력 전략 파트너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200여건 이상의 지식재산권, 110건 이상의 기술/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진입장벽이 높은 독자기술을 확보해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5년부터는 R&D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인도에 R&D센터를 개소하고 24시간 운영되는 글로벌 연구체제를 구축했다. 미국과 유럽법인 및 각국의 파트너들과 전방위 협력을 도모해 고도의 SW 핵심기술을 내재화하고 신규 서비스와 플랫폼을 발굴하는 등 블루버드 기술개발의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 장악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IoT RFID 제품및 솔루션을 확대하고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해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나선다. 글로벌 패션 리테일 빅4 브랜드(Zara, H&M, Uniqlo, Forever21)에 모두 도입된 휴대형 RFID제품(RFR900)을 필두로 기업의 사물인터넷 환경 구현을 위한 IoT 플랫폼, RFID 솔루션과 RFID자문설계 서비스와 기술지원 서비스, 그리고 RFID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하드웨어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블루버드는 지난 1995년 설립이래 높은 수준의 국내 기술로 개발한 혁신적인 산업용 모바일과 RFID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패션비즈=이정민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