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군은 우리옷으로! '국산 원사원단 사용' 국민청원 진행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0.06.05 ∙ 조회수 4,260
Copy Link
우리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의 군복에 국산 소재를 사용하자는 국민청원이 진행중이다.

이 청원은 '우리군은 우리옷으로!(국산 원사 원단 사용)' 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5월28일부터 시작, 오는 6월27일까지 마감이며, 6월5일 현재 2289명이 동의했다. 청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군은 우리옷으로! '국산 원사원단 사용' 국민청원 진행 175-Image




■ 우리군은 우리옷으로 ! (국산 원사 원단 사용) 국민청원 바로가기

우리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에게 우리 실(원사)과 천(원단)으로 만든 군복을 입게 해주세요.

현재 우리 국군장병들은 중국 등에서 수입한 실과 천으로 만든 군복을 입고 있습니다. 금번,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공급망이 무너지는 것을 목도하였으며 이것은 비상시 군복 등 군수물자의 원활한 공급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대구지역을 위시하여 한국의 섬유산업은 사양산업화가 시작된 지 이미 오래이며 해외로 이전하지 않은 국내기업은 악전고투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이 계속될 경우, 국내 섬유산업은 결국 무너질 것입니다.

우리 국군들이 입는 군복이라도 타국이 아닌 한국에서 생산된 원사와 원단을 사용한다면 한국 섬유산업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국군장병들의 의복류에 소요되는 원사, 원단 등의 국산 의무화를 간절히 요청드립니다. [패션비즈=이광주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