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섬유박물관, 섬유체험키트 나눔 행사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0.05.26 ∙ 조회수 4,437
Copy Link
대구섬유박물관은 개관 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항상 함께해요 섬(섬유랑) 유(YOU)!’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한을 받고 있는 어린이 돌봄 기관을 위해 박물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체험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료를 나누는 행사다.

대구섬유박물관, 섬유체험키트 나눔 행사 158-Image





6세~13세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된 4종의 체험도구로(바느질 필통 키트, 바느질 과일 가방 키트, 바느질 가방 키트, 운동화 끈 묶기 키트) 바느질로 가방 등을 꾸미고, 운동화 끈 묶기를 배움으로써 손 근육 발달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키트로 구성됐다.

5월 29일부터 아동 돌봄기관 대상,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

참여 방법은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어린이 긴급 돌봄 관련 기관이나 지역아동센터에서 단체로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tmuseum.org)에서 신청할 수 있다. 12개 기관을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한 기관 당 40개의 체험키트를 지원한다.

대구섬유박물관, 섬유체험키트 나눔 행사 604-Image





박미연 박물관장은 ‘대구섬유박물관은 2015년 개관 이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섬유를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되었지만 박물관 밖에서도 섬유 체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 고 했다.

대구 섬유박물관은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섬유박물관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www.dtmuseum.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박물관 단체 관람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문의 : 053-980-1034 (이태현 학예연구사)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