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일마 러브앤러브 나인 나무그림 스테이피플 인디럭스
여성복 다크호스 6, 판도 바꾼다

-|20.03.01 ∙ 조회수 5,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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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 브랜드로 출발해 메이저 유통까지 진입한 여성복 다크호스의 활약이 돋보인다. ‘더일마’ ‘스테이피플’ ‘러브앤러브’ ‘인디럭스’ ‘나무그림’ 그리고 ‘나인’까지. 이들은 동대문 바잉, 소호 숍, 온라인 쇼핑몰 등 태생은 각기 다르지만 현재 빅3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가성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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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 브랜드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제도권으로 진출한 이유는 명확하다. △유행 흐름을 놓치지 않은 바잉 시스템 △자체 제작 비중 확장 △가격 경쟁력 확보 △오프라인 확장 또한 놓지 않는다. 상품이 좋은 것은 기본이며 가격대까지 부담이 없어 20대부터 중년 여성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고 있다.

더 일마는 경기 판교의 소호 숍으로 출발해 코엑스  롯데월드몰  현대 판교 등 메이저 숍에서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다. 동대문 사입 베이스로 시작한 인디브랜드 나무그림은 이제 제도권 브랜드에 속할 만큼 볼륨이 커졌다. 또 가성비 여성복 러브앤쇼가 제도권 진출에 성공하면서 이 브랜드의 영 콘셉트 버전 ‘러브앤러브’도 탄력을 받고 상승 무드를 탔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숍 비즈니스’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현장에서 출발한 브랜드들이라 그런지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생각이 강하다. 그래서 안테나숍들도 기존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보던 브랜드들과는 디스플레이가 사뭇 다르다. 소품 하나도 허투루 두지 않으며 브랜드 정체성과 맞는 아이템  의류  패션 액세서리 등을 비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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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도권에서 하기 힘든(?) 유연함과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상품’이 아닌 ‘가치’를 판매하려는 아이덴티티까지, 본지 <패션비즈>가 선정한 6개 브랜드의 장점을 통해 이들이 제도권 채널에서 집객 파워를 낼 수 있었던 요소들을 꼼꼼히 알아보고, 향후 계획에 대해 조명한다. <편집자 주>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0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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