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서강대와 손잡고 자금조달 전문가 양성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9.12.04 ∙ 조회수 4,178
Copy Link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한국전문경영컨설팅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할 자금조달 컨설팅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와디즈, 서강대와 손잡고 자금조달 전문가 양성 117-Image





이는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서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성장에 따른 자금 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를 지원할 전문가와 체계적인 교육 과정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기인해 와디즈와 대학, 전문기관이 함께 마련했다.

이번 과정은 5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정책자금 활용부터 투자유치 유형, 기업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와 조달 협상, 컨설팅 비즈니스 전략, 정부사업 신청서 작성 노하우까지 자금 조달 컨설팅에 대한 기본 개념 뿐 아니라 실제적인 부분까지 다루게 된다.

이 과정 수료 후에는 창업 자금 조달을 위한 와디즈 투자 유치 컨설턴트로 직접 활동하거나 중소벤처기업 및 창업기업 엔젤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개인투자조합 결성도 가능하다.

와디즈 정태열 부사장은 “이번 과정은 기존 금융권 종사자 뿐 아니라 스타트업 종사자 등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금 조달 전문가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2월9일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설명회도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4일까지 와디즈 또는 서강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 와디즈 기업 소개

와디즈는 2012년 5월 설립된 크라우드펀딩 회사로,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라는 미션을 토대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투자)과 보상형 크라우드펀딩(리워드)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위원회에 국내1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 등록되어 현재까지 약13,200건의 중개, 총2,340 억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키며 업계 선두 브랜드로서 그 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2016년 시행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 이후에도 성공 건수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상반기 기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모집금액의 87%를 차지하며 크라우드펀딩을 선도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