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 ‘고객별 맞춤형 웹 페이지 기능(다이내믹 UI)’ 출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9.12.03 ∙ 조회수 4,8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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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전문기술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에 고객 경험과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I(User Interface)’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웹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별로 기대를 충족시키는 웹 페이지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고자 많은 고민을 한다.

그러나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은 여전히 자사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개발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루비의 ‘다이내믹 UI’ 기능은 이러한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다이내믹 UI는 기존 웹 페이지를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편집하고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이내믹 UI’는 특정 웹 페이지의 구성요소를 수정 편집하여 타깃 고객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노출하는 ‘다이내믹 페이지’와 특정 웹 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을 별도의 웹 페이지로 이동(Redirection)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RL’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속성이나 특정 행동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제공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신규 방문자와 기존 고객을 충성도가 높은 구매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들어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다양한 마케팅 채널별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성향과 소구하는 혜택이 다르므로 최근 일주일 동안 3회 이상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비회원’이면 메인 페이지의 배너를 “회원가입 혜택 배너”로 변경하여 노출하거나, ‘플리스’ 키워드를 검색 후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일 경우, 해당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콘텐츠 제안을 노출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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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포유아이앤씨 제공)

‘다이내믹 UI’는 위지윅(WYSIWYG) 방식을 사용해 마케팅 담당자가 복잡한 코딩 없이 웹 사이트 요소를 수정하여 A/B 테스트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대를 받고 있다. 고급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는 HTML을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봉교 이사는 “다이내믹 UI는 고도화된 기능이지만 마케팅 담당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지(Easy)’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이내믹 UI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AI(인공지능) 기술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투자를 유치한 상태이며 2020년도에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마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 시스포유아이앤씨 개요

시스포유아이앤씨는 2005년에 설립되어 e-커머스 및 e-비즈니스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EC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EC/E-Biz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등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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