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한국 ‘트위스트 백’ 팝업 스토어 오픈

mini|19.04.04 ∙ 조회수 6,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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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코리아(대표 안토니마이클패트릭르드루)가 루이비통이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트위스트 백’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루이 비통은 오는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하우스의 뉴 클래식 백으로 자리 잡은 ‘트위스트 백(Twist Bag)’ 팝업 스토어를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 & Plastic)에서 운영한다.

트위스트 백은 루이비통의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가 루이 비통에 합류해 처음 발표한 2014년 가을 겨울 컬렉션 패션쇼를 통해 선보였다. 특히 디자인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이 핸드백은 잠금장치에 V 형태의 이중 장식이 회전하면서 LV 로고가 완성되는 위트를 더한 디자인으로 출시 당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트위스트 백은 다채로운 모델로 소개되며, 5년 만에 루이 비통의 뉴 클래식 백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트위스트 백 팝업 스토어는 루이비통 세계 최초의 핸드백 팝업 스토어이자 루이비통 매장 이외의 장소에 마련된 국내 최초의 팝업 스토어이다. 바이닐앤플라스틱은 현대카드가 운영하는 문화 공간 중 하나로, 이곳에서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것은 루이비통이 처음으로 더욱 관심을 모은 것.

1층과 2층의 두 개 층으로 이어지는 팝업 스토어는 바이닐 레코드, 턴테이블 등이 전시된 바이닐앤플라스틱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그대로 살리고 클래식, 힙합 등 각 음악 장르별 특징과 어울리는 트위스트 백을 매치해 꾸며졌다.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트위스트 백이 턴테이블 등과 조화를 이뤄 하나의 문화 전시를 연상케 한다.

한편 팝업 스토어 입구에 마련된 런웨이를 따라 방문객이 캣워크 위를 걷는 모습을 촬영해 그래픽 영상 배경에 담아 제공하는 루이 비통 트위스트 백 영상 주인공 이벤트는 루이 비통 카카오 플러스 친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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