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비(GROOBEE), 온라인쇼핑몰 성공운영 팁 제공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8.09.18 ∙ 조회수 5,885
Copy Link
쇼핑몰의 매출을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방문자 수를 늘리 것에 대부분 집중하고 있지만 과연 효과적인 방법일까? 광고비를 들여 유입시킨 방문자가 랜딩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하고 있지는 않은가?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하면 방문자의 이탈을 막고, 쇼핑몰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매출을 늘릴 수 있어 인터넷쇼핑몰 사업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톱 모델 미란다 커가 모델인 ‘원더브라몰(http://www.wonderbramall.co.kr)’은 푸시 업 브라의 원조로서 충성고객이 많은 브랜드다. 전 세계적으로 3초에 1개씩 팔리는 글로벌 언더웨어다.

그루비(GROOBEE), 온라인쇼핑몰 성공운영 팁 제공 340-Image





원더브라몰은 키워드 유입고객을 대상으로 한 그루비 마케팅으로 매출이 160% 이상 증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원더브라는 브랜드 키워드 검색 방문자를 타겟팅하여 매출을 상승시키는데 성공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어느 정도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쇼핑몰의 경우, 방문자가 상품 브랜드 또는 쇼핑몰 브랜드를 검색하고 쇼핑몰에 들어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 원더브라몰도, ‘원더브라, 원더브라몰’ 등의 키워드로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 비중이 많다.

이렇게 유입된 방문자들은 습관적으로 검색 포털을 이용해 쇼핑몰에 들어와서 특정 상품을 구매하기보다 일단은 쇼핑몰을 둘러보고자 하는 성향을 가진 경우가 많다.

이러한 성향을 가진 방문자를 타겟팅하고, 이 방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베스트 상품 정보를 그루비를 통해 노출되면서 성과를 이룬 것이다.

이상훈 시스포유아이앤씨(www.sys4u.co.kr) 대표는 "그루비(http://groobee.net)는 On-site마케팅 솔루션으로서 핵심은 쇼핑몰에 접속 중인 고객의 관심이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실시간 타겟팅’과 타겟 발견 즉시 마케팅 메시지를 ‘실시간 메시징’으로 자동으로 전달합니다. 그루비를 통해 다양한 타겟 세그먼트를 설정하고, 각각의 세그먼트 니즈에 맞는 쇼핑몰의 혜택이나 상품 정보 등의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며, 이러한 On-site 마케팅은 고객의 구매전환율과 객단가를 높이는 성과를 만듭니다." 라고 그루비에 대한 용도를 덧붙였다.


■ 그루비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가이드

그루비(GROOBEE), 온라인쇼핑몰 성공운영 팁 제공 1273-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