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정 대표 "'캐리마켓' 아동 편집숍 리더로!"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18.08.09 ∙ 조회수 27,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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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마켓’ 성공 비결이요? 키즈 편집숍이 아니라 아이들 문화공간, 놀이터를 만든 것이 통한 것 같아요. 특히 가로수길점 3층은 아이들의 미술수업과 작품 전시를 위한 곳으로 활용하고 있죠. 단순히 옷과 잡화를 파는 매장이 아니라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곳,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얻은 것 같아요.”
이은정 더캐리 대표는 갑자기 늘어난 매장과 여기저기 인터뷰 요청으로 바빠졌다. 작게 시작한 아동복 사업이 기대이상 좋은 성과를 내면서 현재 ‘캐리마켓’은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플래그십숍을 비롯해 9개점을 운영 중이다. ‘캐리마켓’을 론칭한 지 불과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자체 유아 브랜드인 베베드피노 또한 유통가의 러브콜을 받아 올 상반기 백화점 5개점에 단독으로 입점했다. 대리점은 70여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아동복 아이스비스킷도 출시하자마자 반응이 좋아 꾸준히 신장세다.
이은정 더캐리 대표는 갑자기 늘어난 매장과 여기저기 인터뷰 요청으로 바빠졌다. 작게 시작한 아동복 사업이 기대이상 좋은 성과를 내면서 현재 ‘캐리마켓’은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플래그십숍을 비롯해 9개점을 운영 중이다. ‘캐리마켓’을 론칭한 지 불과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자체 유아 브랜드인 베베드피노 또한 유통가의 러브콜을 받아 올 상반기 백화점 5개점에 단독으로 입점했다. 대리점은 70여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아동복 아이스비스킷도 출시하자마자 반응이 좋아 꾸준히 신장세다.
가로수길 직영점 월 2억, 스타필드 코엑스점 1억
게다가 ‘캐리마켓’은 입점한 매장들마다 매출이 쑥쑥 오르고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점과과 고양점, 롯데백화점 부산점은 월매출 1억원을 올리는 베스트 점포다. 플래그십스토어인 가로수길점은 월 2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웬만한 성인의류 브랜드들도 올리기 힘든 매출 규모를 ‘캐리마켓’이 유지하기 때문에 유통가의 입점 요청이 끊이지 않는다. 또 아기자기한 매장 인테리어와 꽉 찬 상품 구성력, 그리고 기존 시장에서는 보기 힘든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동 의류들이 즐비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 대표는 “모노 브랜드보다는 앞으로 편집매장이 뜰 것으로 보고 서서히 준비해왔다”며 “기존의 키즈 편집숍과는 차별화된 유니크한 감성과 컬처를 제안하는 매장으로서 ‘캐리마켓’의 색깔을 확실히 내는 것이 앞으로 목표다. 외형확대보다는 상품력으로 승부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더캐리는 '캐리마켓'을 비롯해 베베드피노, 아이스비스킷 등 브랜드사업을 포함해 총 25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은정 대표 프로필>
-존슨앤존슨 마케팅팀
-파코라반 플래닝팀
-삼성물산 패션부문 뉴비즈니스팀
-2010년 유아복 베베드피노 론칭
-2014년 더캐리 설립
-2016년 아동복 아이스비스킷 론칭
-2017년 키즈 편집숍 '캐리마켓'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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