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카시나, 컨버스와 협업 컬렉션 론칭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18.07.11 ∙ 조회수 13,665
Copy Link
컨버스코리아(대표 주형준)가 국내 스트리트 컬처를 주도하는 카시나(대표 이은혁)의 20주년을 기념해 협업 컬렉션 '컨버스 바이 카시나(#ConverseByKasina)'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컨버스와 카시나의 헤리티지 디자인 요소를 담는데 주력했다. 컨버스의 '척 70 OX(CHUCK 70 OX)'와 원스타의 유니크한 실루엣 위에 카시나의 20주년을 상징하는 디테일을 적용한 것.
슈즈 텅 부분에는 카시나의 로고, 우측에는 여성을 의미하는 한자 '女'를 음각 처리했고 힐탭에는 '1997'을 나타내는 한자 '一九九七'을 자수로 표현했다. 프리미엄 레더를 사용한 어퍼에는 블랙과 화이트, 레드 3가지 컬러와 과감한 스티치 디자인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카시나는 이은혁 대표가 1997년 부산대 앞 조그마한 스케이트 코어숍으로 시작한 매장이지만, 20년 동안 한국의 스트리트씬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할 만큼 존재감이 큰 패션 편집숍으로 성장했다.
카시나의 성장 배경에 맞도록 캠페인 영상과 룩북에는 스케이터부터 최신 스타일의 음악을 추구하는 젊은 로컬 뮤지션까지, 스트리트 문화를 아우르는 8인의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진행했다. 서울을 배경으로 스트리트 컬처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며 개개인의 컨버스와 카시나에 대한 이야기를 담백하게 보여준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척 70 OX와 원스타 각 1종씩 2종으로 출시했으며, 오는 7월13일부터 컨버스 온라인스토어(www.converse.co.kr)와 카시나 명동점, 홍대점, 강남점, 성수점, 해운대점에서 판매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