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S*DDPF] 김현정, 「토핏」 80년대 스트리트로의 시간 여행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18.04.24 ∙ 조회수 9,2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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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론칭된 「토핏(TOFIT)」은 ‘항상 입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READY TO FIT’의 의미를 담고 있다. 고품질의 의류를 만드는데 중점을 둔 진보적인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로 음악, 미술, 패션과 서브컬처에서 영감을 받았다. 프리미엄 소재와 대담한 그래픽 및 고전적인 실루엣을 결합해 시대를 초월한 정교한 작품을 만들고 있다.

스트리트 영 캐주얼 기반의 루즈(Loose) 한 실루엣의 유니섹스 캐주얼로 소재와 패턴의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뉴 노멀 룩(NEW NORMAL LOOK)을 만든다. 메인 타깃은 20대 초반에서 30대 후반까지로 남녀 4:6 비율이다.

2018 F/W 컬렉션 테마는 ‘시간 여행(TIME TRAVEL)’이다. 「투핏」 로고에서 보이는 그래픽적인 프린트와 에스닉(ETHNIC)적인 요소를 가미해 모던한 여행자의 느낌을 표현했으며 80년대의 스트리트 룩킹(Street Looking)을 모던함과 함께 재해석했다.

특히 ‘레트로 에스닉(Retro Ethnic)’ X ‘일렉트로닉(Electronic)’으로 서로 상반된 주제이나 에스닉 한 컬러감에 규칙적인 패턴을 주어 새로운 모던한 캐주얼룩을 보여줬다. 여기에 80년대 팝스타를 리메이크한 모던 룩을 제안했다. 또 컬러 패턴물의 대비와 언밸런스한 패턴의 커팅으로 80년대의 글램 룩을 모던하게 리메이크했다.

김현정 디자이너는 “특별할 것 없는 것들이 누군가에게 특별한 무언가가 될 수 있는 것 처럼 베이직한 옷들을 흔들어 다시 재구성해보고 싶었다”면서 “비슷해 보이지만 무언가 특별해 보이는, 옷 자체로도 자유로워 보이는 그런, 그리고 그 자유로움이 결코 가볍지 않은 의미가 있는 스타일리시 한 뉴 노멀 룩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UP; 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지난 3월 중순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의 이간수문 전시장 B1F ‘하이서울쇼룸(Hi Seoul Showroom, 구 차오름)’에서 열린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F/W 하이서울패션쇼(HiSS)’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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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현정 디자이너 「토핏」 프로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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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하이서울패션쇼 & 제너레이션넥스트패션쇼(2018 F/W SEOUL FASHION WEEK OFF SHOW & GN SHOW) 참가
2017년 홍콩 ‘르돔(LEDOME)’ 전시회 / 중국 상해 CHIC 패션 전시회 참가 / 중국 상해 ‘VTOV’ 쇼룸 입점 전시 / ‘레벨5(LEVEL5 코엑스)’ / 롯데 ‘엘큐브(가로수길)’ 입점
2016년 자사 온라인몰 론칭 / ‘무신사’ 입점 / 중국 상해 CHIC 전시회 참가 / ‘하이서울쇼룸’ & ‘르돔’ 입점 / ‘언더앤오버(UNDER & OVER 가로수길)’ 입점 / 한국 아시아모델어워즈 패션쇼 참가 / 중국 FFC 방송 프로그램 협찬 / 중국 항저우 D-BOX 전시회 / 중국 광저우패션위크(THE BELT AND ROAD FASHION WEEK IN GUANG ZHOU, CHINA) 패션쇼 참가
2014년 하빌(HAVIL Ltd.,co) 설립 / 「토핏(TOFIT)」 론칭
2014년 ~ 2010년 KR17 설립 / 브랜드 컨설팅(갤러리아백화점 ‘모노스테이’ 편집숍)
2009년 ~ 2007년 제일모직 중국상해법인 「후부(Fubu)」 「라피도(Rapido)」 디자인 실장
2006년 ~ 2002년 F&F 「베네통(BENNETONG)」 디자인 실장
2002년 ~ 2000년 국동 「잭앤질(Jack & Jill)」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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