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솔루션 기업 시스포유, 새로운 마케팅 서비스 확장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8.01.15 ∙ 조회수 9,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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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수행사로 성장해 온 시스포유아이앤씨(대표 이상훈 www.sys4u.co.kr)가 새로운 EC 마케팅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05년 설립, 100 여명이 넘는 EC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EC 시스템 구축과 컨설팅, 관련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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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사업 실적으로는 롯데인터넷면세점, CJ홈쇼핑, 롯데마트인터넷몰, 워커힐 인터넷 면세점,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 신세계몰, H몰글로벌, 롯데닷컴 등 25개 이상의 대기업 고객군의 80개 이상의 온라인 유통(EC/MC/TC) 시스템이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EC 구축 기업의 위치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이러한 EC 시스템 구축은 자체 개발한 EC 솔루션 X2 커머스를 통해 대부분 이루어 졌는데 X2 커머스는 전문적인 온라인 유통업무에 최적화 되어 있다.

솔루션의 세부 기술 사항을 살펴보면 전자상거래운영 업무 지원과 셀러 어드민(Seller admin)기능이 포함된 백오피스(Back Office 영역)와 B2C/MC/TC등 고객접점 Front 채널영역으로 나뉘게 되며, 내외부시스템간 원활한 연계를 위한 인터페이스 모듈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관리(회원관리), 상품관리, 주문결제관리, 클레임 상담, 통계관리,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리, 전시관리, 배송관리, 정산관리, 협력사 SCM이 이뤄진다.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서비스 '그루비'

한편 2016년도 7월에는 쇼핑몰의 구매전환율 상승을 유도하는 실시간 개인화 타겟 마케팅 서비스인 그루비(www.groobee.net)를 출시 했는데, 지난 13년간 EC 현장에서 고객기업의 마케팅 업무 활동을 지원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한다.

그루비는 쇼핑몰에 방문중인 각각의 고객행동에 맞는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기술이다.

그루비를 통해 쇼핑몰 매출에 직결되는 구매전환, 회원가입 등은 물론 페이지 뷰, 체재시간 등의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 도입되어 구매전환율 및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는 것을 입증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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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시스포유아이앤씨 대표는 "시스포유아이앤씨는 EC 시스템 구축이나 운영에 있어서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단편적인 경험과 개발인력의 맨파워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 같은 눈높이로 고민을 공유하며 전문성과 기술력 두가지 측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앞으로는 지금까지 회사가 축적해 온 EC 분야의 전문 노하우와 경험을 살린 그루비와 같은 서비스를 보다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커머스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고 싶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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