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우코리아, 더마코스메틱 '닥터모두(Dr. Modoo)' 집중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8.01.02 ∙ 조회수 8,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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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캣츠(black cats)」 를 TV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전개해온 벤우코리아(대표 김종남)가 신사업 성장동력 아이템으로 '더마코스메틱'을 채택, 「닥터모두(Dr.Modoo)」 브랜드 코스메틱 전개에 본격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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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마코스메틱은 피부과학을 지칭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이며, 약국 전용 화장품 또는 피부 전문가가 만든 화장품을 의미, 최근 코스메틱 산업의 틈새 시장으로 급성장중인 분야다.

벤우코리아는 「닥터모두」 브랜드로 유아와 성인 남성 여성 코스메틱 제품을 개발해 △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개선용 조성물 특허 △식물 추출물을 포함하는 염증 개선용 조성물 특허를 획득, 미국 화장품 협회(CTFA) 원료 등재를 완료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를 통한 무독성 무자극 테스트인 '경구 무독성 테스트'를 마쳤다. 그리고 샴푸 비누 마스크팩 미스트 등 화장용품과 증류추출물에 대한 연구 개발 생산 서비스 관련 ISO9001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 부터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마케팅은 카라의 'Dog, the Friend'콘서트와 '숨숨페스티벌'제이스펠 후원, 대학캠퍼스 길고양이를 위한 닥터모두 뷰티후원,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와 함께하는 '킹콩이' 이야기 등을 비롯 라스베가스 대만 등 엑스포 페어에 참여하는 등 신규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적극적인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김종남 벤우코리아 대표는 "더마코스메틱의 절정은 개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맞춤형 코스메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닥터모두'는 수제 비누를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을 받은 후 매일 제작해 가장 신선한 비누를 정성스레 배달해 드립니다. '닥터모두' 전문 솝퍼리가 제작부터 포장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며, 기간은 2~3일 소요 됩니다. 현재 베이비 키밍 미스트와 두피정화 탈모억제 샴푸, 수퍼딥 데일리 클리어링 젤리바, 수퍼딥 루미너스 딥 하이드라 마스크, 수퍼딥 페이셜 미스트와 스칼프퓨리피케이션토닉 등을 제품으로 개발해 유통 중입니다." 라고 코스메틱 부문에 입문한 벤우코리아의 최근 상황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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