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W*DDPF] 박환성, 「디앤티도트」 글로벌로 「휠라」와 스텝 바이 스텝~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17.12.18 ∙ 조회수 11,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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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4년 론칭한 「디앤티도트(D-ANTIDOTE)」가 글로벌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2017 S/S 시즌 액세서리로 시작, 2017 F/W부터 의류로 확대해 전개하고 있는 「휠라(FILA)」와의 콜래보레이션이 한몫을 하고 있다.

「디앤티도트」는 하이 컨템포러리를 추구하는 남성복 기반의 유니섹스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로 인터내셔널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마켓의 엔트리급 그룹에 위치하고 있다. 20~40대 사이의 패션 지향적이고 개성 있는 고소득 영 피플들을 주 타깃으로 공략하고 있다.

현재 기반을 두고 있는 서울과 박환성 디자이너가 오랜 시간 경험한 런던, 이 두 도시 고유의 특성과 보편적 공감대를 영감으로 삼고 있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으로 투영하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영문명(앤티도트; 해독제) 의미 그대로 럭셔리와 패스트패션으로 크게 양분화된 현 패션 마켓에서 각 마켓의 치명적 단점으로 인해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해독제 역할을 목표로 출발했다.

2018년 S/S 시즌 콘셉트는 1990년대의 글로벌 스타일 아이콘인 미국 보이밴드 뉴키즈 온 더 블록에서 영감을 얻은 ‘90’s 패션’이다. 대표 곡인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을 필두로 1990년대를 상징하는 그들의 스타일 및 당대에 메가 트렌드였던 여러 가지 패션 스타일링과 아이템 요소들, 그리고 90년대 히트 브랜드들에 대한 노스텔지아를 바탕으로 했다. 어느덧 현시대의 재생 트렌드가 되어버린 90년대 패션을 「디앤티도트」만의 고유한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한편 「디앤티도트」는 2017 F/W 시즌부터 미국(BARNEYS NEWYORK)과 영국(SELFRIDGE LONDON) 등 미주 및 유럽 지역으로 세일즈를 확대해 판매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영국의 대형 온라인 업체 아소스(ASOS)와 프랑스 파리의 셀렉숍(MERCI), 백화점(PRINTEMPS)과의 거래를 의논 중에 있어 새로운 세일즈 영역 확대 및 브랜드의 세계화가 기대되고 있다.

박환성 디자이너는 “최근 「휠라」와의 협업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휠라」 차이나와 아시아 지역만 시작했으나 거점 도시의 많은 바이어들의 요청으로 글로벌로 발전, 매출 신장과 콜래보 브랜드 간 시너지 극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국내에서도 판매 예정이라 「디앤티도트」와 「휠라」 라인의 구매를 희망하던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8 S/S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전개된 글로벌 라인의 관심과 기대로 다음 시즌부터 세계적으로 펼쳐질 「휠라」와의 콜래보레이션은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협업 제품의 중국 내 「휠라퓨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및 시즌 분기별 상품도 제작 판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SC)’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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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환성 디자이너 「디앤티도트」 프로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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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_SEOUL COLLECTION SHOW) 참가 / 텐소울 및 온스케줄 디자이너 선정 /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CFDK) ‘올해의 우수디자이너(남성복)’ 수상 / 한국패션협회 월드스타디자이너(WSD) 및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 브랜드 지원 프로젝트 수혜 디자이너
2016년 홍콩 DFA 국제디자인어워드 패션디자인 부문 동상 / 대구패션페어 ‘넥스트젠온라인어워드’ 남성복 디자인 3위 수상 / 런던패션위크 인터내셔널패션 쇼케이스 초청 디자이너 /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의 브랜드 및 한국패션협회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수혜 디자이너
2015년 한국의류산업협회 ‘르돔’ 2기 입주
2014년 「디앤티도트(D-ANTIDOTE)」 론칭
2013년 런던패션위크 센트럴세인트마틴스 M.A 졸업패션쇼 파이널리스트
2012년 런던 패션 파이니스트 어워드 ‘올해의 신인 남성복 디자이너’ 수상
2011년 SS/AW 런던패션위크 패션스카웃 선정 ‘주목할만한 신인 디자이너’ 2회 연속 수상
2010 ~ 2007년 영국 런던 「버버리」 「톰포드」 「알렉산더맥퀸」 남성복 디자인 어시스턴트
2008년 런던 센트럴세인트마틴스 B.A 졸업쇼 파이널리스트 및 졸업전 콜린반스 어워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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