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W*DDPF] 18 S/S 서울패션위크, 패션 모티프 축제의 장!
화려한 쇼의 막이 내렸다. 하지만 글로컬(Golcal=global+local)를 향한 비즈니스는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시작이다. 서울디지인재단(대표 이 근)이 주관한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가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메인으로 동대문구와 중구, 강남구, 서초구 등 서울시 전역에서 쇼와 전시,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첫날인 16(월) 저녁 7시 DDP 둘레길에서 열린 루비나 명예 디자이너 전시 오프닝을 시작으로 국내 최정상의 35개 디자이너 브랜드와 6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서울컬렉션(SC)’ 패션쇼가 진행됐다. 패션∙문화∙예술∙쇼핑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18개의 디자이너 개별 패션쇼(오프쇼)도 동대문을 비롯한 서울 전역에서 펼쳐졌다. 또 2016년부터 신설된 전문 수주 상담회인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서는 100여 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의 수주 상담회와 참여 브랜드의 미니 패션쇼가 16회에 걸쳐 열렸다.
정구호 헤라서울패션위크 총감독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패션위크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패션위크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패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이자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로 패션을 넘어 문화 축제로서 즐거움을 선사했다” 며 “헤라서울패션위크가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한 전문 패션 페어 행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지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를 연재한다.
☞ 관련 기사1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2 보러 가기(클릭)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