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식스」 부산 광복동에 국내 최대 매장 오픈
아식스코리아(대표 김정훈)가 부산 광복동에 「아식스(ASICS)」의 국내 최대 규모 매장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3층 높이로, 전면을 통유리로 마감해 외부에서도 매장 내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매장은 본사 직영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태그 라인 '나로부터의 변화(I MOVE ME)'를 통해 「아식스」의 변화를 제일 먼저 체감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 매장은 편안한 분위기에 고객을 위한 「아식스」만의 전문 기술을 결합해 소비자가 부담없이 들어와 쇼핑하고, 「아식스」의 기술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1층에는 여성을 위한 러닝과 트레이닝 상품을 진열했고, 소비자 타깃에 맞춰 따뜻한 느낌의 원목을 사용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2층은 남성을 위한 공간으로 모던하고 역동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전문 발 계측 시스템 '풋 아이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풋 아이디 서비스'는 전후방에 설치된 8대의 카메라와 레이저 프로젝트를 활용해 고객의 발길이, 높이, 너비 등을 심도 있게 분석한 후 테스트기를 양 발에 부착하고 트레드밀 위에서 뛰는 모습을 촬영해 주법을 파악한다. 달릴 때 발의 쏠림과 기울임 정도, 착지형태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한다.
3층은 커뮤니티 룸으로 구성해 러닝 크루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3층 공간을 활용해 「아식스」 의류에 전사(프린트)로 자신만에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도 진행하는데, 9월 30일까지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아식스」는 이 매장 오픈을 기념해 지난 9월 2일 부산과 경상 지역 러닝 크루와 함께 부산의 아름다운 야경 속을 달리는 '나이트 런'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러닝대회와 애프터 파티를 결합한 이벤트로 「아식스」의 글로벌 러닝 크루인 ‘SMSB 서울’ 멤버와 부산, 경상 지역의 9개 러닝 크루가 한데 모여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