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D*DDPF] 김재우, 「제이우디자인드바이재우킴」 작품으로 승화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17.08.04 ∙ 조회수 8,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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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30대 커리어 우먼을 메인 타깃으로, 20대 후반에서 40대까지 아우르는 미니멀하고 모던 럭셔리한 디자이너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론칭한 「제이우디자인드바이재우킴(J WOO Designed By Jaewoo Kim; 이하 제이우)」. 네이밍 그대로 김재우 디자이너의 옷이 옷장에 보관되는 것보다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간주돼 거실에 전시되는 옷을 만들고 싶다는 디자인 철학이 잘 녹아난 브랜드다.

김재우 디자이너는 “「제이우」는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 도시인에게 유닉한 실루엣과 디테일로 모던한 룩을 제안한다”면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제품력이다. 디자인과 패턴, 봉재 모두 완벽함을 추구한다. 아직까지 디자인이나 패턴을 그 누구에게도 맡겨 본적이 없다”고 말했다. “가끔 바이어들과 상담할 때 베스트 아이템이 셀렉트 되지 않으면 인정 받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고 다시 스케치에 나선다. 인정받지 못 한 라인은 나 역시 인정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재우 디자이너의 어릴 적 꿈은 공업 디자이너나 시각 디자이너였다고 한다. 그가 패션 디자이너가 된 것은 대구에서 추진 중이던 ‘밀라노 프로젝트’가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며 서울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대구 계명대학교 패션디자인과를 선택해 졸업하고, 미국 뉴욕 FIT에서 공부했다.

“FIT 졸업 후 미국에서 패턴 메이커와 디자이너로 2년간 경력을 쌓았다. 좋은 직장이었지만 꿈을 위해 2011년 귀국해 나의 이름을 건 여성복을 론칭했다. 4년간 샘플 작업에 매달렸고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현재 러시아, 독일, 미국, 벨기에, 중국 등지의 편집 매장에 입점해 있다. 한 번 보았을 때나 수십 수백 번 봤을 때나 똑같이 생각할 수 있는 심플함과 아트성을 패션 철학으로 삼고 있다. 특히 겉으로 보기엔 심플해 보이지만 구조적인 재킷 같은 아이템들이 브랜드의 시그니처 룩이다.”

한편 컬렉션 라인인 「제이우」는 모던미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이너 캐릭터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마니아 층을 집중 공략하고, 곧 론칭해 선보일 세컨드 브랜드 「제이우씨(J WOO C)」는 보다 대중적인 라인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어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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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설명 : ↑↑↑ 이상의 사진들은 「제이우」의 2017년 브랜드 이미지 컷과 라인 업 이미지 컷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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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설명 : ↑↑↑ 이상의 사진들은 「제이우」의 2015~2016년 컬렉션과 아이템 및 라인 업 이미지 컷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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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설명 : ↑↑↑ 이상의 사진들은 「제이우」가 그동안 참가했던 해외 트레이드 쇼와 어워즈 수상, 각종 매거진에 소개 됐던 이미지 컷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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