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롯데닷컴’ 2배 빨라진 모바일 큐레이션 앱 화제
whlee|17.07.11 ∙ 조회수 5,353
Copy Link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이 모바일 앱(APP)에 큐레이션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은 조작이 다소 어려웠던 모바일 환경을 고려, 로딩 속도를 기존보다 두 배 높이고 로딩시간을 최소화했다. 개편한 메인 페이지도 고객의 쇼핑 이력 분석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다. 스타일, 라이프, 백화점 등 주 메뉴의 베스트 상품, 영상 등을 구분해 제안한다.
모바일에서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상단 탭 디자인도 바꿨다. 고객의 구매 패턴을 반영해 이용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을 묶어 6개 메뉴탭을 신설했다. ‘베스트’ 탭에서는 쇼핑 트렌드를, ‘스타일’ 탭에서는 뷰티와 패션 상품을, ‘라이프’ 탭에서는 가전, 푸드, 리빙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오는 9월에는 고객의 쇼핑패턴을 분석한 ‘브랜드 추천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이종봉 롯데닷컴 UX기획1팀장은 “이번 개편의 핵심은 쇼핑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데 있다. 하반기에는 검색과 개인화 솔루션, 대화형 커머스 등 3대 과제를 추진 중이며 ‘사는 게 즐겁다’라는 새 슬로건에 맞는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상단 탭 디자인도 바꿨다. 고객의 구매 패턴을 반영해 이용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을 묶어 6개 메뉴탭을 신설했다. ‘베스트’ 탭에서는 쇼핑 트렌드를, ‘스타일’ 탭에서는 뷰티와 패션 상품을, ‘라이프’ 탭에서는 가전, 푸드, 리빙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오는 9월에는 고객의 쇼핑패턴을 분석한 ‘브랜드 추천기능’도 새롭게 제공한다.
이종봉 롯데닷컴 UX기획1팀장은 “이번 개편의 핵심은 쇼핑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데 있다. 하반기에는 검색과 개인화 솔루션, 대화형 커머스 등 3대 과제를 추진 중이며 ‘사는 게 즐겁다’라는 새 슬로건에 맞는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