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패션비즈 인터넷팀 (fashionbiz@fashionbiz.co.kr)|17.06.21 ∙ 조회수 30,765
Copy Link
직장인 A씨는 앉아 있을 때는 말라 보이는 이른바 ‘상반신 미인’이다. 허벅지살과 종아리, 엉덩이에 집중적으로 살이 찐 하체비만인 것. 일년 내내 긴바지와 롱스커트로 허벅지를 숨기고 다니는 그녀는 올 여름에는 기필코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해 핫팬츠와 미니스커트를 입어보기로 결심했다. 이에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시도했지만 체중 감량에만 성공했을 하체와 상체의 불균형을 해결하기란 어려웠다.
흔히 여름을 노출의 계절이라 말한다. 핫팬츠부터 민소매, 미니스커트까지 아름다운 몸매를 뽐내기 좋은 계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A씨처럼 허벅지살이 유독 많을 경우, 핫팬츠는 물론이고 반바지도 제대로 소화할 수 없다. 유난히 다른 부위보다 빼기 힘든 엉덩이살, 종아리, 허벅지 살빼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효과적인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하체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먼저 하체비만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부종’이다.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으로 발생하는 부종을 방치한다면 부종이 그대로 남아 하체비만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부종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것이 하체비만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하다.
특히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고 스키니진이나 부츠 등 하체 부위에 꼭 맞는 의류를 자주 착용하는 여성의 경우 부종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다. 따라서 꼭 맞는 의류는 가급적 피하고 혈액순환을 위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 족욕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극적이고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 역시 하체비만에는 최악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은 부종을 유발할 뿐 아니라 식욕억제 호르몬 분비를 감소시켜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최대 적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다이어트 운동과 식단으로 체중감량에는 성공했을지라도 원하는 부위의 사이즈는 줄이지 못해 다이어트 보조제와 식욕억제제,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 등을 이용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그러나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할 경우, 오히려 전보다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얼굴이 푸석해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최근 하체비만 다이어트 시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다이어터들이 늘고 있다. 삼성제약 ‘앤뷰티다이어트’가 그 주인공이다.
앤뷰티 다이어트의 전문 플래너는 바쁜 직장인들이 꾸준히 다이어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맞춤형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다. 개인별 라이프스타일과 체형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설계해줄 뿐만 아니라 이를 지속할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이를 통해 늘씬하고 탄탄한 바디라인과 더불어 건강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앤뷰티 다이어트는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 받은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성분을 사용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핑거루트의 판투라틴 성분으로 피부보습과 자외선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앤뷰티 다이어트 관계자는 “하체비만은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고 다른 방법만 동원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실패하기 쉽다”며 “평소 관리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