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hyohyo|17.02.10 ∙ 조회수 7,947
Copy Link
가로수길 메인 거리와는 조금 떨어진 한적한 주택가를 걷다보면 유니크한 페인팅 간판이 눈에 띤다. 쿨톤과 웜톤의 대표격인 채도 높은 하늘색과 주황색의 강렬한 조화와 와인을 따르고 있는 여인의 일러스트에 이끌려 무심코 들어간 이곳은 와인스토어다. 오픈 쇼케이스와 팔레트를 활용해 와인을 진열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또 와인에 대한 재밌는 문구가 벽면 곳곳에 적혀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나만 알고 싶은 시크릿 공간이지만 우연히 발걸음한 이들에게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해 11월 오픈한 ‘리유니트 크러쉬(Riunite Crush)’이야기다. 국내 최초의 와인 수입사라는 마뱅코리아(대표 김민재)에서 운영하는 이 와인 스토어는 13종의 와인만을 선보인다.

이곳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와인은 애호가부터 입문자까지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스파클링 와인인 ‘리유니트’다. 가게 이름도 ‘리유니트’에 빠지다라는 의미로 지었다. 이탈리아 북부 칸틴 에밀리아 로마냐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이 와인은 랄브르스코, 비앙코, 라즈베리, 모스카토 등 4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다른 와인숍과는 다른 ‘리유니트 크러쉬’의 매력 중 하나는 구입 전에 와인을 마음껏 맛을 테스팅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프리미엄 와인인 DOC 등급의 2종류만을 제외하고는 얼마든지 시음한 후에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전문 소믈리에는 아니지만 누구보다 와인을 사랑한다는 이나라 매니저가 와인의 맛과, 역사, 보관 방법에서부터 함께 곁들이면 좋은 페어링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줘 아늑함까지 느낄 수 있다.

마뱅코리아에서 직수입한 와인들만을 판매하다 보니 시중에서 보다 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적인 750ml 용량의 보틀뿐 아니라 187ml소량의 피콜로부터 3L들이 더블 매그넘까지 구비돼 있어 홈파티를 하려는 이들로 연말연시에는 가게가 북새통을 이룬다고.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리유니트 크러쉬'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매장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159길 47 지층 102호
매장 번호: 02-6339-5337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089-Image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169-Image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249-Image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329-Image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409-Image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489-Image




나만 알고 싶은 와인스토어 '리유니트 크러쉬' 1569-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