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센시아, '기라로쉬(Guy Laroche)'로 라이선스사업 상종가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7.01.20 ∙ 조회수 22,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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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패션브랜드 컨설팅 전문 리센시아(대표 김용철 www.licentia.co.kr)가 「기라로쉬(Guy Laroche)」브랜드로 라이선스 비즈니스의 절정을 만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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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라로쉬」 브랜드를 도입해 국내 전개중인 서브라이선시들은 총 13개사에 달하며, 올해 안경 선글라스 부문에 대한 「기라로쉬」 라이선스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현재 「기라로쉬」 브랜드의 상품을 전개중인 기업은 태경D&B(드레스셔츠), 무한타올(타올, 바스로브), 창조패션(스카프, 머플러), 엘림모자(모자), 이앤에프(핸드백 지갑 벨트), 선봉인더스트리(슈즈), 성창에프앤지(우산 양산 장갑), 대원S&C(양말 스타킹), 바디드림(언더웨어), YK내쇼날(침장), 대산F&C(넥타이), 에이스코리아(여행가방 맨스백) 등이다.

프랑스 유명 디자이너브랜드인 「기라로쉬」는 지난 1986년 국내에 드레스셔츠 브랜드로 첫선을 보이며, 30년간 한국내 해외 유명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리센시아는 「기라로쉬」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2002년부터 맡아왔고, 15년간 지속적인 국내 광고홍보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의 명맥을 이어왔다.

김용철 리센시아 대표는 "「기라로쉬」브랜드의 여성복 시계 모피 선글라스 주얼리 향수 등은 국내 직수입 전개됩니다. 현재 「기라로쉬」캐주얼과 골프웨어 의류 서브라이선시를 추가 모집하고 있습니다. 리센시아는 최근 카테고리 상품별 특화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M&A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라며 사업전개 방향을 설명했다.

Guy Laroche / 기라로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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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연혁
•1921 프랑스라로셸 (La Rochelle) 출생
•1949 장데세(Jan Desses)에서패션수업
•1955 미국에서기성복신제조기술공부
•1956 파리시아브뉘프랭클린루즈벨트 37번지에 기라로쉬패션하우스 오픈. 그때 선보인 60여점의 의상이 무명의 젊은 디자이너를 일약 유명디자이너로 변신시키고 전혀 새로운 여성용 이미지를 제안했다.

'라로쉬알뤼르 (LarocheAllure ;라로쉬의유혹)’컬렉션이 파리 패션계에서 그의 성공의 시작이었다. 그는 핑크, 오렌지, 코랄(산호색), 토파즈(황옥색), 터키(청록색)와 같은 아름다운 색상들을 새로 선보였다.

옷의 마름질과 소재도 단연 돋보였다. 주름코트, 목덜미와 어깨가 드러난 대담한 야회복, 깊이 파인 V자형 surprise-backs과 scoop-backs은 단연 놀라웠다. 올오버 자수와 구슬장식, 번쩍이는 금속 조각으로 장식한 화려한 이브닝 드레스와 슈트에 세계 패션계는깜짝 놀랐다.

•1961 기라로쉬패션하우스 본점을 파리패션의 중심가인 아브뉴몽떼뉴 29번지에 확장 이전. 첫번째 기성복컬렉션을 시작하고, 본점 소재지에 최초의 기라로쉬 매장오픈

•1966 여성용향수피지(FIDJI) 와 남자기성복 런칭. 기라로쉬 남성복 (GUY LAROCHE MONSIEUR) 매장오픈

•1970 오뽈르(EAU FOLLE) 향수런칭

•1972 남성용향수 드라캬르 (DRAKKAR) 런칭

•1973 포부르셍또노레 (Faubourg Saint- Honoré)에 기라로쉬 남성복 (GUY LAROCHE MONSIEUR) 매장오픈

•1974 기라로쉬패션하우스의 새로운 기성복 판매회사 기라로쉬디퓨전 (GUY LAROCHE DIFFUSION) 런칭과 프랑스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 새로운 기라로쉬 매장 오픈

•1977 제오제(J’AI OSE) 향수런칭

•1982 드라캬르느와르 (DRAKKAR NOIR) 남성용향수의 대히트로 국제적 명성을 얻음

•1985 1985가을-겨울 컬렉션으로 프랑스패션의 최고 영광인 오뜨꾸뛰르 황금골무상(Haute Couture GOLDEN THIMBLE) 수상

•1986 기라로쉬 제3의 향수클랑데스틴(CLANDESTINE) 런칭

•1987 프랑스 국가 최고의 영예인“레종돈뇌르훈장기사휘장 (the insignia of Chevalier de l’Ordre de la Légion d’Honneur)”수훈

•1989 1989 봄-여름컬렉션으로 두번째 오뜨꾸뛰르 황금골무상수상

•1989 패션디자이너 기라로쉬타계

•1993 남성용향수오리종(HORIZON) 런칭

•2005 제77회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 수상자 힐러리스웽크(Hillary Swank)가 시상식에서 기라로쉬 robe 소개

•2007 마르셀마롱지우(Marcel Marongiu)를 기라로쉬 수석디자이너(Artistic Director)로 영입

•2015 아담안드라식(Adam Andrascik)를 기라로쉬 수석디자이너(Artistic Director)로영입

•2016 기라로쉬 브랜드는 의류에서 향수, 시계, 주얼리, 피혁제품등 패션산업 전분야를 아우르는 세계적인 하이패션브랜드로 성장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 브랜드소개
매년 봄가을 두 차례씩 파리에서 프레타포르테컬렉션을 선보이며 프랑스 최고급 명품브랜드로서의 탁월한 창의력을 과시하고 있다. 자크시락 전 프랑스대통령과 마담시락, 알랭드롱, 헐리우드 유명 영화배우 힐러리스웽크, 에바롱고리아, 제이다 핀켓스미스는기라로쉬의 단골 오다 고객이다.
국내에서는 김남주, 김사랑, 전인화, 변정수 등여배우들의 매거진 화보 및 드라마를 통해 기라로쉬 여성복이 미디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

기라로쉬는 꺄루젤 뒤 루브르, 그랑 빨레, 빨레드 도쿄 등 파리의 명소에서 매년 2회 3월과 10월에 쁘레따뽀르떼 패션쇼를 통해 고급 여자 기성복을 제안하고 있다.
기라로쉬 주요 아이템은 여성복, 남성복, 향수, 시계, 주얼리, 피혁제품과 기타 액세서리까지 망라하는 토탈 브랜드다.

기라로쉬 본사에서 기획한 Guy Laroche의 이미지 광고 비주얼과 패션관련 기사가 프랑스, 독일, 이태리,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홍콩, 한국 등 전세계 유명 패션지와 주요 언론의 패션업계 특집기사란에 꾸준히 게재되고 있다.

◆ 기라로쉬 주요 미디어 창구
• W, ELLE, VOGUE, MARIE CLAIRE, HARPER'S BAZAAR, INSTYLE, GQ, ESQUIRE, ARENA, L'OFFICIEL, DNR, MADAME FIGARO, NUMERO, WWD, GALA, MODE & MODE, LE FIGARO, LE MONDE, IHT, JOURNAL DU TEXTILE, FASHIONBIZ, APPARELNEWS…

◆ 브랜드 컨셉
기라로쉬는 패셔너블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의류와 가방, 슈즈, 주얼리, 시계, 선글라스, 향수 등을 전개하며 토털 코디네이션을 지향하는 프랑스 정통 디자이너 브랜드로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감성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 에이지 타켓 : 30-60대

◆ 유통망
• 파리 단독매장외 전세계 300여개 운영중 (라이센스매장 95%)
• 단독매장 - 35 Rue François 1er, 75008 Paris, FRANCE

◆ 해외 진출국
독일,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브라질, 영국, 스위스, 미국, 캐나다, 러시아, 그리스, 동부유럽국가, 콜롬비아, 이집트, 중동국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인도네시아, 베트남, 한국, 일본

「기라로쉬(Guy Laroche)」자료참조 www.licentia.co.kr/guy-laroc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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