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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워크주니어」 생산 시스템 변경해 가격↓
yang|16.10.31 ∙ 조회수 1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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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스포츠 브랜드 「에어워크주니어」를 전개하는 제이씨물산(대표 이진철)이 내년도부터 생산 시스템 변경을 통해 원가 절감에 나선다. 기존에 외주 생산 위주였다면 이번 가을부터 직생산을 조금씩 늘리고, 내년 S/S시즌에는 전체 물량의 50%를 직생산할 계획이다.
현재 제이씨물산은 중국 현지 공장과 계약을 맺은 상태로 직생산이 가능해지면 대물량으로 생산하는 주력 아이템의 가격을 20% 정도 인하할 수 있다. 해외 소싱팀도 별도로 가동해 현지 공장과 함께 독자적인 기능성 소재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로써 「에어워크주니어」는 더욱 좋은 소재의 상품을 한층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초저가 전략'보다는 높은 퀄리티를 지향하는 브랜드인 만큼 타 브랜드와 가격 경쟁에서 밀리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셈이다.
지난 2006년 론칭 이후 매해 성장세를 이어온 「에어워크주니어」는 올해 사상 최대치인 20%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는 유통별 기획 상품을 통해 30~40% 저렴한 상품을 제안한 것이 뒷받침돼 있다. 퀄리티는 유지하되 유통사 수수료와 원가 이익을 감수하면서 가격을 낮춘 것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한편 제이씨물산은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포츠 멀티숍 ‘AWK’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에어워크주니어」와 자체 브랜드 「AWK」, 스포츠 용품 등 바잉 상품들로 구성된 ‘AWK’는 도심형 아울렛과 가두점을 위주로 유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향후 「에어워크주니어」 매장들을 ‘AWK’로 리뉴얼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제이씨물산은 중국 현지 공장과 계약을 맺은 상태로 직생산이 가능해지면 대물량으로 생산하는 주력 아이템의 가격을 20% 정도 인하할 수 있다. 해외 소싱팀도 별도로 가동해 현지 공장과 함께 독자적인 기능성 소재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로써 「에어워크주니어」는 더욱 좋은 소재의 상품을 한층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초저가 전략'보다는 높은 퀄리티를 지향하는 브랜드인 만큼 타 브랜드와 가격 경쟁에서 밀리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셈이다.
지난 2006년 론칭 이후 매해 성장세를 이어온 「에어워크주니어」는 올해 사상 최대치인 20%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는 유통별 기획 상품을 통해 30~40% 저렴한 상품을 제안한 것이 뒷받침돼 있다. 퀄리티는 유지하되 유통사 수수료와 원가 이익을 감수하면서 가격을 낮춘 것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한편 제이씨물산은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포츠 멀티숍 ‘AWK’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에어워크주니어」와 자체 브랜드 「AWK」, 스포츠 용품 등 바잉 상품들로 구성된 ‘AWK’는 도심형 아울렛과 가두점을 위주로 유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향후 「에어워크주니어」 매장들을 ‘AWK’로 리뉴얼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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