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 마케팅 플랫폼 '왕홍스넷(wanghongs.net)' 공식 오픈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6.09.08 ∙ 조회수 5,976
Copy Link
트립비 (공동대표 손정욱, 천계성)이 중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왕홍스넷 (wanghongs.net)'을 공식 오픈했다. 왕홍스넷(wanghongs.net)은 중국 소셜 미디어 스타 ‘왕홍’의 실제 영향력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개별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왕홍들을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왕홍 마케팅 플랫폼이다. 천계성 왕홍스넷 대표는 “소셜미디어 시대로 접어들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은 기업 성공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고, 최근 중국에서도 인터넷 스타를 뜻하는 ‘왕홍’이 중국 경제를 움직이는 가장 뜨거운 키워드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왕홍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는 자사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왕홍을 선별하고, 투자비용 대비 효율성을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판단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존재했습니다. '왕홍스넷'은 왕홍들의 실제 영향력을 다차원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객관적인 수치로 파악 할 수 있도록 설계 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개별 목표와 예산범위에 따라 가장 적합한 왕홍을 선별하고, 투자 비용 대비 성과를 사전에 예측해, 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또 '왕홍스넷'의 기술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손정욱 대표는 “왕홍들의 계정별로 광고효과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차원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첫째는 개별 왕홍들의 실제 영향력 분석이고, 둘째는 브랜드와 왕홍의 적합도 분석입니다. 현 시점에는 이런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툴이 매우 제한되어 있어 마케터들은 상당량의 시간을 투자하여 채널별 개별 포스팅을 확인하고, ‘감’으로 결과를 예측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패턴 분석 및 유사 결과의 예측은 사람의 능력보다 컴퓨터가 압도적으로 우월한 분야이며, 이에 다차원적 데이터를 동시에 분석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왕홍스넷의 개발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중국어를 잘 모르더라도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라고 말했다. 현재 '왕홍스넷'은 국내 뷰티, 패션, 식음료 등 국내 카테고리별 주요 클라이언트 사의 중국 마케팅을 지원 중이다. 특히, 지난 7월 중국에 첫선을 보인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 왕홍스넷의 시스템을 통해 선별한 왕홍들과의 협업을 통해, 3일만에 동영상 100만뷰를 달성하며, 일반 동영상 광고비용(CPV) 대비 1,000% 이상의 광고 성과를 기록했고, 패션 역직구몰 고객사는 일주일의 왕홍 프로모션을 통해 월 매출액이 300%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사들의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개선시켜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에서도 '왕홍스넷'의 머신러닝 기반의 왕홍 데이터 분석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지난 6월 싱가폴 마리나베이 호텔에서 열린 2016 Eyefortravel 컨퍼런스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세션의 패널로 초대 되었으며, 이후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하는 아시아 주요 여행 숙박 업체들과의 협업을 요청 받고 있다. '왕홍스넷'은 앞으로 개별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왕홍들을 찾아내는 알고리즘을 정교화 시키고, 고객사들의 중국 마케팅 성과 개선을 이끌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왕홍스넷 홈페이지 : http://wanghongs.net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