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마이아디다스' 모바일 론칭!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16.08.05 ∙ 조회수 10,539
Copy Link

아디다스, '마이아디다스' 모바일 론칭! 3-Image



아디다스코리아(대표 에디 닉슨 www.adidas.com)가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을 위한 신발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마이아디다스(miadidas)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지난 2004년 국내 「아디다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첫 선을 보였던 '마이아디다스'는 복잡한 제작 과정을 최소화해 2015년에 온라인 서비스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마이아디다스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축구화, 농구화, 러닝화 등 퍼포먼스 상품을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인 「아디다스오리지널스」의 슈퍼스타, 스탠스미스 등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또 판매되는 아이템 중 사이즈가 품절된 인기 모델도 마이아디다스로 제작, 주문할 수 있다. 현재 「아디다스」 모델 중 32종의 신발을 주문할 수 있고 소재, 컬러, 액세서리 등 옵션에 따라 수천가지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제작방법은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신발을 선택한 후 상품의 갑피, 안감, 힐 컵 등의 컬러를 각자 기호에 맞게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끈, 인솔(깔창) 등 디테일 한 부분까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신발에 따라 소재, 디자인 패턴 등까지도 각자의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좀 더 개인에게 특화된 상품을 완성하기 원한다면 자신의 이니셜이나 좋아하는 숫자 등을 삽입해 커플 운동화나 패밀리룩으로 만들 수도 있다.

마커스 「아디다스」 이커머스팀 상무는 “마이아디다스 모바일 서비스는 최근 모바일 쇼핑의 발달과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패션과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기존 온라인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마이아디다스 서비스를 모바일로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하며 “모바일 마이아디다스 서비스를 통해 본인이 꿈꿔왔던 신발을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디다스」의 커스터마이즈 서비스 ‘마이아디다스’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모바일스토어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고, 제작기간은 4-6주 정도가 소요된다. 가격은 기존 상품 가격의 10~15% 추가 부담이다.

아디다스, '마이아디다스' 모바일 론칭! 1197-Image



한편 아디다스는 오는 9월 25일(일) 여의도공원을 출발하여 상암 월드컵 공원 평화 광장에까지 이르는 ‘2016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이하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의 개최를 알리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는 15km코스, 10km코스, 우먼스 크루 10km 코스 총 3가지의 코스로 약 2만여명의 러너들을 모집하여 진행한다. 아디다스가 지난 5년간 부산지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해 온 ‘마이런 부산’ 레이스의 성격을 적용하여 젊은 감각의 에너지 넘치는 마라톤 대회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별히 여성 참가자를 위해 신설된 ‘우먼스 크루 10km 코스’는 총 3인 1팀으로 한 사람당 3.3km 구간별 기록한 최고의 성적을 합산하여 평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아디다스는 새로운 코스 외에도 참가자들의 사전 대회 준비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9월 10일(토)부터 24일(토)까지 경리단길에 위치한 러너들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 ‘아디다스 런베이스 서울’에서 ‘마이런 서울 EXPO’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마이런 서울’ 대회 당일 코스 전략, 러닝 자세 측정 및 맞춤 훈련법 제안 및 양질의 운동 클래스 등 여러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운동 중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뉴트리션클래스, 효율적인 운동을 위한 키네시오 테이핑 요법 클래스, 티셔츠 프린팅 서비스 등 여러 프로그램이 대회 전까지 꾸준히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총 3가지 방법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3일(수)부터 24일(수)까지는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지정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티켓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뛰어난 쿠셔닝을 자랑하는 ‘부스트 러닝화’ 또는 ‘알바바운스 러닝화’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참가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총 3일간은 아디다스 명동, 타임스퀘어, 코엑스점 등 총 10개의 지정 매장에서 참가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이후 8월 23일(화)부터 선착순 마감까지는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마이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YES24에 로그인하여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5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디다스 티셔츠와 가방이 선물로 지급된다.

많은 러너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