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악건성 피부, 보습으로 잡자!
kimbom|16.07.12 ∙ 조회수 8,433
Copy Link
여름철에 관리하기 어려운 피부는 건조한 건성피부이다. 악건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철저한 관리를 하지만 쉽지 않아 에센스, 크림이나 파운데이션과 비비크림 등을 활용한 화장법으로 광채피부를 연출하기 원한다.
건성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적어 피부 각질이 많이 일어나 피부 윤기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위해 유 수분 밸런스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의 건조함을 해결한다. 먼저 보습 성분이 강한 폼클렌징을 사용해 세안한다. 노폐물 제거가 잘되고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으므로 거품이 잘 나는 클렌징 제품이 좋다.
건성피부는 세안 후 당김 현상이 심한 편이기 때문에 스킨, 로션 등 기초화장품을 반드시 사용해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을 공급해주고 스킨, 로션과 함께 수분 에센스나 크림, 팩 등의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고보습 크림은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악건성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지성피부는 유분감이 많지 않은 수분, 보습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수분과 유분이 적절히 들어 있으면서도 풍부한 수분감을 가진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건성피부에 효과적인 수분, 보습크림을 바르는 순서는 기초화장품을 바른 후 사용해야 하며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보습크림을 함께 섞어 바르는 사용법을 활용하면 보다 촉촉한 광채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수분크림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1960NY」의 수퍼 리치 크림은 건성뿐만 아니라 악건성 피부에도 효과적인 수분크림으로 피부의 건조함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1960NY」의 수퍼 리치 크림에는 피부 탄력을 부여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검정콩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의 깊은 곳부터 수분을 가득 채워주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 이 수분크림은 주름개선의 기능성으로 보다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며 파라벤, 에탄올과 같은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10, 20대 여자친구 선물로도 좋다.
최근에는 보습크림을 파는 쇼핑몰들이 많아졌고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 사람들이 남긴 후기를 둘러보며 화장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여름에도 피부가 건조한 건성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유, 수분 밸런스 조절에 효과적이며 수분감이 풍부한 보습크림을 사용해 피부 관리하는 것이 좋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