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우먼·도큐플라자긴자 등
日 신유통 '전통 콘텐츠'에 집중한다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16.04.25 ∙ 조회수 18,463
Copy Link
도큐플라자 긴자, 신주쿠 뉴우먼 등 최근 새롭게 오픈한 일본의 대형 쇼핑몰들이 가장 일본적인, '전통 콘텐츠'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유니크한 F&B, 가드닝을 포함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 가운데에서도 유독 일본만의 패션 브랜드나 리빙 브랜드, 일본의 전통 장인들과의 기획 섹션 등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지난 3월 31일 일본 도쿄 긴자에 오픈한 도큐플라자긴자는 외관부터 일본의 전통 유리 공예인 '에도키리코' 유리세공법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지하 2층, 지상 총 11층(!2층은 옥상 카페)으로 구성된 쇼핑몰로, 이중 6~7층 2개층을 '파인드 재팬 마켓(FIND JAPAN MARKET)'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진짜 일본을 전한다'는 콘셉트를 걸고 일본의 섬세한 장인 기술을 보여주는 다양한 패션, 잡화, 리빙, 공예 브랜드를 찾아내 입점시킨 것.

사진 위-파인드재팬마켓 / 아래-후지마키핫카텐 매장

뉴우먼·도큐플라자긴자 등<br>日 신유통 '전통 콘텐츠'에 집중한다 504-Image




6층은 각 브랜드 별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파사드와 VMD와 함께 일본어로 직접 표기한 브랜드명이 눈에 띈다. 아오야마에 본점이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인카운터 마두 긴자(ENCOUNTER Madu Ginza)」, 옛 도쿄(에도)의 옛 상업지역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스미다의 남성의류 브랜드 「IKIJI」 등과 함께 일본의 전통 공예나 장인의 기술을 적용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온라인 패션 잡화 브랜드 「후지마키 핫카텐(藤巻百貨店)」의 첫번째 매장이 들어서있다. 오사카에 본점이 있는 마루후쿠 커피점이 층을 대표하는 F&B로 들어와 있는 것도 특징. 6층의 중앙에는 '파인드 재팬 마켓'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잡화, 액세서리, 공예, 소품 브랜드들이 구성돼 있다.

7층은 마치 박람회장을 떠오르게 하는 구성이 가장 먼저 재미로 다가온다. 일본의 대형 잡화 전문 쇼핑몰 '도큐핸즈'와 기획한 '핸즈엑스포(HANDS EXPO)'가 대규모로 입점돼 있다. '일본' '수도' '지혜' '미' '음식'이라는 5개 섹션으로 나눠 일본 각지의 특산물과 전통공예품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이곳에서 일본의 여러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핸즈엑스포는 작은 부스들을 이어놓은 전시장 형태로 여러 매장을 모아놨다. 일본의 전통을 현대의 상품과 조화한다는 콘셉트로 닌자, 마네키네코, 니혼슈(사케) 등 일본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상품으로 엮은 재미있는 구성이 엿보인다. 애니메이션 강국답게 오타쿠를 위한 2D 아이템을 모아놓은 매장도 보인다. 상당히 상업적인 접근도 많았지만 일본식 전통공예인 '카와 키리코'를 가방에 접목해 현대적으로 디자인한 「와노 오모테나시」같은 브랜드도 발견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보물을 찾는 기분을 전해준다.

이뿐 아니라 레스토랑층인 10~11층 중 11층은 일본의 지역 레스토랑을 장르별로 구성했다. 교토에 본점이 있는 교토요리 전문점 '시모가모사료 노마에(下鴨茶寮 のまえ)', 하마마츠의 장어요리 전문 레스토랑 '우나기 토구', 오사카에서 온 철판요리 전문점 '테츠주(鉄十)', 오사카식 쿠시카츠와 와인의 재미있는 조합을 선보이는 '아게하', 에도식 정통 일식집 '우오가시 지로마츠(魚河岸 次郎松)' 등이다. 이 곳은 오픈시간부터 폐점시간까지 사람들이 줄을 늘어서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도큐플라자긴자에 앞선 3월 25일 오픈한 도쿄 신주쿠 뉴우먼도 4월 15일부터 '코코루미네(kokolumine)'라는 이름으로 일본만의 전통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곳은 일본 전국 각지에 있는 전통공예 장인들과 함께 기획해 개발한 상품만을 선보이는 매장으로, 이세탄백화점이 일본만의 전통, 기술 그리고 제조의 매력을 알리고 제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해 기획해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프로젝트 코코루미네'의 일환이다.

이 밖에도 일본색이 묻어나는 식기류나 잡화 등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잡화점 '아코메야(akomeya)'나 일본의 인기 퍼퓨머리 브랜드 '사봉고메'의 프리미엄 매장 '사봉고메 프리미엄'과 「메종키츠네」 「어번리서치」 「6roku」 등 인기 일본 패션 브랜드, 편집숍 '빔스 뉴스' 등도 입점돼 있다.

뉴우먼은 가격보다는 품질을 우선해 좋은 것을 구매하고자 하는 어른스러운 여성을 위한다는 콘셉트로 유니크한 패션 브랜드, 셀렉트숍, 레스토랑, 카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여개를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방문객의 생활을 빛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쇼핑센터는 물론 부인과, 소아과, 클리닉, 약국, 보육원 등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JR 신주쿠역 신남쪽 출구 구내에 이어지는 1개 층과 선로 위쪽의 3개층으로 총 4개층, 미라이나 타워 내의 6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전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루보틀 커피' '르팽' 등 F&B 브랜드 등이 입점돼 있어 오픈 당시부터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도큐플라자 긴자 6층 FIND JAPAN MARKET

뉴우먼·도큐플라자긴자 등<br>日 신유통 '전통 콘텐츠'에 집중한다 2580-Image




도큐플라자 긴자 7층 HANDS EXPO

뉴우먼·도큐플라자긴자 등<br>日 신유통 '전통 콘텐츠'에 집중한다 2685-Image




도큐플라자 긴자 11층 일식 레스토랑

뉴우먼·도큐플라자긴자 등<br>日 신유통 '전통 콘텐츠'에 집중한다 2791-Image




신주쿠 뉴우먼(이미지출처 : 뉴우먼 홈페이지)
위에서부터 'ㄹ' 방향으로 뉴우먼 입구 / 메종키츠네 매장 / '코코루미네' 매장 조감도 / 아코메야 매장

뉴우먼·도큐플라자긴자 등<br>日 신유통 '전통 콘텐츠'에 집중한다 2962-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