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원 교수, <소셜 미디어와 SNS 마케팅> 저자로
mini|16.03.31 ∙ 조회수 6,189
Copy Link
이제는 소셜 마케팅 시대다. 누구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소셜 마케팅 더 좋은 해법은 없는 것일까.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가 <소셜 미디어와 SNS 마케팅>이란 책을 펴냈다.
이 책은 소셜 미디어가 만든 새로운 현상 'SNS 마케팅'에 대해 살핀다.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무엇보다 프로슈머, 바이럴 마케팅, 브랜드 커뮤니티, 잠자리효과, 역의제설정 등은 사회적 동기가 만들어낸 새로운 현상으로 대중이 주인공으로 부상하고 있는 부분을 다뤘다.
저자 서 교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교수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 오스트레일리아 웨스턴시드니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울런공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초빙교수를 지냈으며,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홍보전문위원, (사)로컬푸드운동본부 전략연구소장, 충청북도 홍보자문위원, (사)한국도시문화학회 수석부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도시마케팅(2005), 광고와 사회(2006), 경영마인드로 국가경제를 살린 지도자들(2007) 등이 있으며, 합문화공간형 유통매장에서의 체험과 소비자 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유형이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명인 모델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로컬푸드 브랜드 ‘꾸러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소비자 분석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도시브랜드와 국가브랜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로컬푸드(LOCAL FOOD) 마케팅 등이 주요 연구 분야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