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 개 신체 데이터로 '뉴-핏' 제안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16.02.02 ∙ 조회수 5,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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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맞춤을 넘어, 고객 개개인의 밸런스에 최적화된 ‘핏’을 제안한다! 남성 커스텀 패션을 제안하는 스트라입스(대표 이승준 https://stripes.co.kr/)가 뉴핏(NEU-FIT)이라는 생산 방식을 개발해 생산공정에 도입한다.

「스트라입스」 공동창업자 이창훈 이사는 “뉴핏(NEU-FIT)은 오랜 경력을 가진 최고 장인의 노하우를 IT기술을 활용해 풀어내면서 커스텀 공정의 생산혁신을 이루기 위한 시작”이라며 “이러한 생산혁신은 압도적인 품질을 만들어내고 이는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핏(NEU-FIT)은 「스트라입스」가 지난 3년 간 축적한 4만 여 개의 남성 신체 치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기 다른 신체 특징을 가진 고객의 비율과 실루엣까지 고려한 밸런스 있는 '핏' 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90, 95, 100, 105로 분류되던 사이즈에서 벗어나 「스트라입스」가 직접 만나고 측정한 각 고객들의 신체 특성에 최적화 된 '핏' 을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스트라입스」의 데이터 분석과 패턴에 기반한 ’드롭’ 방식이 도입됐다. '드롭'은 고객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가장 최적화 된 '핏'을 찾아 추천하는 사이즈 가이드 라인 시스템이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일리스트는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핏' 과 스타일제안을 할 수 있다. 셔츠 뿐 아니라 수트, 바지 등에도 드롭 개념이 적용된다.

이번에 발표한 뉴핏(NEU-FIT)은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활용해 생산 공정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시도다. 국내 최고의 커스텀 전문가의 노하우를 「스트라입스」만의 IT 기술에 녹여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방식은 「스트라입스」가 최근 인수한 자체 공장 내 생산 공정에 바로 적용되며, 앞으로도 꾸준한 생산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트라입스」는 기존 서비스 지역이었던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뿐만 아니라 전국에 소재한 기존 맞춤 셔츠∙정장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다양한 형태로 협업할 예정이다. 또 남성 패션 전 카테고리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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