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 中 비즈니스 플랫폼 설계 전문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5.12.28 ∙ 조회수 7,932
Copy Link
중국비즈니스 플랫폼설계자(platform-architecture) 아시아플랫폼컴퍼니(대표 라영화, 이하 APC, www.asiaplatforms.com)가 지난 12월17일(목) 오후7시 하나대투 청담금융센터 VIP라운지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실무교류의 장을 가졌다.

이날 라카라코리아 코윈올 마르끌레르코리아 아이콘차이나 컨버전스M 등 중국비즈니스를 이끄는 업체 및 실무진들이 대거 참석,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담당할 역할과 정보를 교환하는 등 서로 윈윈(win-win)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및 플랫폼을 창출하는 네트워크의 장을 형성했다.

이날 APC는 한-중 역직구 플랫폼 ‘습니다창고’ 운영주최인 코윈올(대표 동초)과 '한-중 이커머스 및 콘텐츠 플랫폼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APC와 타오바오 티몰 등 중국 이커머스 운영을 대행하는 북경주성휘상무유한공사(대표 김현주, 북경소재)와 '한-중 이커머스 서비스 및 온라인 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MOU)도 함께 체결됐다.

제휴사인 코윈올(대표 동초)은 재한 중국인 유학생총회에 뿌리를 두고 설립된 회사로, 중국인 셀러를 양성해 한국의 뷰티제품을 중국에 직구 형태로 보내는 ‘습니다창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3000여명의 셀러가 ‘습니다창고’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북경주성휘상무유한공사(대표 김현주)는 화제의 중국비즈니스 서적 '니하오만 알아도 중국으로 가라'의 저자로 유명한 김현주 저자가 중국북경에서 7년간 운영 중인 중국이커머스 운영대행 전문회사다.

한편, 현재 중국의 모든 이커머스 비즈니스는 플랫폼 비즈니스 형태로 진행, 중국 비즈니스 플랫폼의 구성요소는 △마케팅 △이커머스 △결제 △배송 △법률 △세무회계 등으로 이뤄지며, 구성요소 또한 각각 플랫폼 형태로 운영된다.

1. 행사전경

APC, 中 비즈니스 플랫폼 설계 전문 934-Image





2. APC – ㈜코윈올 업무협약체결식

APC, 中 비즈니스 플랫폼 설계 전문 1049-Image




左 – ㈜코윈올 대표 동초 / 右 – ㈜아시아플랫폼컴퍼니 대표 라영화

3. APC – 북경주성휘유한공사

APC, 中 비즈니스 플랫폼 설계 전문 1216-Image




左 – ㈜아시아플랫폼컴퍼니 대표 라영화 / 右 – 북경주성휘유한공사 대표 김현주


<참고>
아시아플랫폼컴퍼니(Asia Platform Company, 대표 라영화 이하 APC)는 한,중을 중심으로 아시아 국가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 진 회사로서 마케팅 웹에이젼시 이커머스 등 각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오고 회사를 운영 중이던 현직 대표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 회사다.

APC 대표이사이며 시스템 컨텐츠부문과 관리부문 대표를 맡고있는 라영화대표, 전략 및 마케팅부문 대표를 맡고있는 김민석 대표, 이커머스 부문 대표를 맡고 있으며 ‘니하오만 알면 중국으로 가라’의 저자인 김현주 대표가 각자의 경험과 장점을 살려 회사를 이끌고 있다.

APC는 중국에서 해외직구를 뜻하는 ‘하이타오(Haitao)’를 주요 타겟으로 삼아 대상품목인 소비재 분야를 나누어 패션하이타오닷컴(fashionhaitao.com, 佩衫海淘), 펫하이타오닷컴(pethaitao.com, 萌宠海淘), 뷰티하이타오닷컴(beautyhaitao.com) 등 분야별 특화된 편집숍을 기반으로 입점 전개된다. 또 SNS 직판방식을 통해 역직구 시장을 개척해 가고 있으며, 중기적으론 이들을 한데 묶은 하이타오포털(haitaoportal.com)에서 컨텐츠 커뮤니티 및 결제 그리고 배송 등을 통합 할 예정이다.

또 한국 기업이 중국을 진출하는데 필요한 홍보, 마케팅, 커머스솔루션, 번역, 컨텐츠제작, 인허가, C/S, 회계 및 법률 자문 등 제반 서비스 직접 또는 파트너사와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지원하는 ‘대중국 이커머스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중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