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메이트 '알리바바' 노하우는?

inkk|15.08.18 ∙ 조회수 6,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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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직구 에이전시 에이컴메이트(대표 강철용)가 중국 '알리바바' 우수파트너로 선정되며 그 노하우를 공개한다. 송종선 에이컴메이트 부사장(왼쪽 사진)이 내일(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3층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한•중 전자상거래 컨퍼런스(KCECC 2015)’에 강연자로 나서 중국 쇼핑몰 진출 성공전략 노하우를 연설한다.

이번 행사는 한∙중 FTA 시대를 맞이해 전자상거래의 핵심인 ‘결제∙통관∙물류, 골든 트라이앵글을 잡아라’를 주제로 한∙중 양국 전자상거래 분야 최고 기관 및 실무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의 온라인 결제서비스 ‘알리페이’와 ‘징둥닷컴’의 한국상품 활성화 방안을 비롯해 물류 및 통관, 관세, 국내 기업의 중국 내 쇼핑몰 입점부터 배송, 차별화 전략까지 국경없는 전자무역의 다양한 성공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송 부사장은 ‘중국 쇼핑몰 진출 성공전략’을 주제로 기본적인 중국 온라인 시장 환경 뿐만 아니라 중국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은 웨이신(wechat)과 타오바오를 활용한 광고∙마케팅 전략, 에이컴메이트가 운영 중인 한국 브랜드의 성공 사례와 국내 기업의 중국진출 유의사항 등 현지에서 활동 중인 기업만의 비법을 전달할 계획이다.

송 부사장은 “에이컴메이트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타오바오(Taobao)에서 주최한 ‘2015년 상반기 타오바오 파트너(TP) 서비스운영 부문 평가회’에서 패션, 화장품, 아동, 국제티몰 4개 부문을 수상할만큼 그 운영 능력과 노하우를 인정 받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온라인 시장의 트렌드와 에이컴메이트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컴메이트는 지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알리바바’ 뿐만 아니라 중국 검색 포털 사이트 ‘바이두(baidu.com)’, SNS 채널 ‘웨이보(weibo.com)’와의 밀접한 업무 제휴를 바탕으로 한국 주요 브랜드 200여 개를 중국 내 유력 온라인몰에서 판매 운영 대행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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