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찌」, 이제 면세점까지 진출
shin|15.04.24 ∙ 조회수 19,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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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대표 기업 금상첨화(대표 박현영)가 최근 면세점 시장까지 진출하며 유통 다각화에 주력한다. 왕뽕 브라로 유명한 「금찌(GUMZZI)브라」를 통해 신라인터넷 면세점 입점을 확정 지은 것. 5월 중순부터 브라와 팬티(2장) 패키지로 판매가 시작된다.
지난해부터 입점 건으로 얘기가 오고 갔으며 중국인들이 주 고객인 면세점 특성상 현지 별도 법인을 통해 진행되는 홈쇼핑 비즈니스의 성과, 대만과 일본 등 중국 외 아시아권에 앞서 진출한 것 등이 면세점 입점의 주요 요인이 됐다. 또한 메이드인 코리아를 메리트로 한 디자인과 소싱력이 강점이다.
박현영 금상첨화 대표는 “중국 등 해외비즈니스를 키워가고 있는 시점에서 면세점 입점은 의미가 크다. 글로벌 이미지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자국 내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만 해외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지난해 미스코리아 후원 계약을 맺은 것도 같은 맥락이다. 비키니 등의 의상협찬과 스타일링을 진행하며 ‘한국의 대표 미녀는 「금찌」를 입는다’는 인식을 전달하고자 한 것. 이어 그는 “우물 안 개구리로 내수만 공략해서는 한계가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을 늘려야만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 중국 등 아시아권 시장 개척과 함께 속옷 여성의류 스포츠 휘트니스 등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틈새를 공략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00% 현지 투자 법인을 통해 운영되는 중국 사업의 경우 오는 5월 9일 ‘「금찌」데이’가 진행된다. 단순히 프라임 타임 때 방송하는 것을 넘어 24시간 하루 종일 4가지 콘셉트로 이뤄지는 형태로 국내 브랜드로는 처음 있는 일이다. 물량도 무려 1백만장이 준비돼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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