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님인디고마스터X오니데님, 화제

suji|15.02.16 ∙ 조회수 12,418
Copy Link
자림(대표 정진호)가 전개하는 「데님인디고마스터」가 일본 복각 브랜드로 유명한 「오니데님(ONI DENIM)」과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데님을 선보였다. 이외에 일본에서 만들어진 새 라인과 이미 진행한 20종류의 기존 라인들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자리도 만들었다.

「오니데님」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 라인은 저압(low tension)으로 거칠고 불규칙적인 표면감이 특징이다. 원단 제직 시 위사를 최대한 한계치까지 속도를 늦추어 원단의 표면이 일정하지 않고 고르지 못하다. 요철이 있는 표면감이 특징이며 착용 후 입을수록 브랜드만의 유니크함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택도 특별하게 사슴 가죽을 사용했다.

「데님인디고마스터」는 일본에서 셀비지(selvedge)로 유명한 쿠로키(KUROKI), 카이하라(KAIHARA), 쿠라보(KURABO)의 소재만 사용해 국내 생산을 원칙으로 한다. 하지만 이번 몇 개의 라인은 일본 원단을 사용한 것은 물론 일본에서 직접 생산까지 마쳤다. 불규칙하고 거친 느낌으로 입체감이 더 살아난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며 반다나가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림에서는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니데님」을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2~22 온스 사이의 방축가공 원단을 사용한 이 브랜드는 오래된 빈티지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인디고 컬러를 잘 나타낸다.

데님인디고마스터X오니데님, 화제 720-Image



데님인디고마스터X오니데님, 화제 795-Image



데님인디고마스터X오니데님, 화제 871-Image




*사진설명 : 남성 편집숍 '맨케이브'에서 실시한 프레젠테이션 현장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