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웨어 '트랄랄라' 신규 런칭
fcover|14.05.07 ∙ 조회수 6,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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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도 밖에서도 멋스러운 라이프웨어가 필요하다면 트랄랄라(대표 강재희 하초희 tralala.me)가 전개하는「트랄랄라(Tlalala)」를 주목하자. 작년 11월 런칭한 이 브랜드는 파자마, 워머, 에이프런 드레스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동갑내기 강재희, 하초희 대표가 전개하는 「트랄랄라」는 브랜드명 처럼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담긴 라이프웨어다. 일본에서 직장생활을 한 강 대표는 이미 라이프웨어 시장 성숙기에 달한 일본 시장을 보며 국내에는 왜 이런 브랜드가 없을까 생각했다.
강재희 대표는 "원마일 웨어 개념을 넘어서 '라이프웨어'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다. 집에서 정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은 물론 박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소화할 수 있는 루킹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하초희 대표는 "'라이프웨어'를 지향하다 보니 절대로 불편함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지퍼는 쓰지 않고 부자재도 최소환으로 사용해 배김없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상품 카테고리도 가짓수를 다양하게 하기보단 컬러, 패턴으로 변화를 줘 한 가지 상품을 깊게 파고든다. 보통 한 아이템당 9가지 이상의 컬러로 선보이며 패턴도 3~4가지 다르게 가져간다. 사이즈는 키즈와 성인을 구분해 패밀리 웨어도 연출 할 수 있다.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는 파자마, 워머 등이 있다.
유통채널은 패션에서 확대해 리빙존까지 넓혀가고 있다. 까사리빙, 서울 리빙페어 등에 참가하며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도 진행했다. 강 대표는 "박람회에서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다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반응이 좋아 '라이프웨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고객 반응도 다양한데 20대부터 5060 세대까지 폭넓은 관심을 보여줘 향후 유통 판로도 더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 대표는 "패션 의류에서 리빙 상품군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트랄랄라」의 펀한 감성을 담아 삼각 쿠션(방석 겸용)과 같은 아이디어 아이템도 앞으로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며 "패션에서 리빙군으로 소비자의 시각이 확대되는 흐름을 실감한다. 1인가구의 증가, 내 집, 내 소품에 대한 가치가 늘면서 앞으로 「트랄랄라」가 커 나갈 수 있는 방향은 무궁무진 할 것"이라고 기대를 비췄다.
「트랄랄라」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리빙층에서 5월9일부터 팝업스토어를 열며 추후 패션, 리빙 편집숍을 넘나들며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동갑내기 강재희, 하초희 대표가 전개하는 「트랄랄라」는 브랜드명 처럼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담긴 라이프웨어다. 일본에서 직장생활을 한 강 대표는 이미 라이프웨어 시장 성숙기에 달한 일본 시장을 보며 국내에는 왜 이런 브랜드가 없을까 생각했다.
강재희 대표는 "원마일 웨어 개념을 넘어서 '라이프웨어'를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다. 집에서 정말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은 물론 박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소화할 수 있는 루킹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하초희 대표는 "'라이프웨어'를 지향하다 보니 절대로 불편함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지퍼는 쓰지 않고 부자재도 최소환으로 사용해 배김없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상품 카테고리도 가짓수를 다양하게 하기보단 컬러, 패턴으로 변화를 줘 한 가지 상품을 깊게 파고든다. 보통 한 아이템당 9가지 이상의 컬러로 선보이며 패턴도 3~4가지 다르게 가져간다. 사이즈는 키즈와 성인을 구분해 패밀리 웨어도 연출 할 수 있다.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는 파자마, 워머 등이 있다.
유통채널은 패션에서 확대해 리빙존까지 넓혀가고 있다. 까사리빙, 서울 리빙페어 등에 참가하며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도 진행했다. 강 대표는 "박람회에서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다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반응이 좋아 '라이프웨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고객 반응도 다양한데 20대부터 5060 세대까지 폭넓은 관심을 보여줘 향후 유통 판로도 더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 대표는 "패션 의류에서 리빙 상품군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트랄랄라」의 펀한 감성을 담아 삼각 쿠션(방석 겸용)과 같은 아이디어 아이템도 앞으로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며 "패션에서 리빙군으로 소비자의 시각이 확대되는 흐름을 실감한다. 1인가구의 증가, 내 집, 내 소품에 대한 가치가 늘면서 앞으로 「트랄랄라」가 커 나갈 수 있는 방향은 무궁무진 할 것"이라고 기대를 비췄다.
「트랄랄라」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리빙층에서 5월9일부터 팝업스토어를 열며 추후 패션, 리빙 편집숍을 넘나들며 유통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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