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esmin|14.04.14 ∙ 조회수 23,673
Copy Link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3-Image



서울 강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인근의 구 에이랜드 압구정점 자리에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스투시」 플래그십스토어(이하 FSS)가 들어선다. 패션기업 카시나(대표 이은혁)가 「스투시」를 도입, 플래그십 스토아를 오픈한 것.

하이엔드 스트리트 편집숍 ‘카시나’의 플래그십 매장 근처에 위치한 이 매장(서울 강남구 신사동 645-24)은 과거 에이랜드가 현재의 신사동 가로수길 점을 오픈하기 앞서 운영했던 압구정점 자리다.

카시나는 그간 「뉴발란스」 「리복」 등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이나 ‘코카-콜라 캡슐 컬렉션(The Coca-Cola by DRX)’ 등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콜래보레이션 활동을 해왔던 업체로 그간 「스투시」 브랜드를 병행수입 형태로 판매해오다 최근 디스트리뷰터로 독점수입하게 되면서 FSS를 오픈한 것.

에이랜드가 매장을 닫은 이후 오래동안 비어있던 이 매장은 당초 에이랜드가 갖춰놓은 골격을 그대로 활용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인 「스투시」의 자유롭고 빈티지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스투시」는 설립자 션스투시가 캘리포니아 라구나비치에서 친구들과 함께 지역주민들을 위해 서핑보드를 제작해주며 시작된 브랜드이다. 초기에 현재 회사의 로고이기도한 그의 이름을 그래피티 스타일로 디자인해 티셔츠와 반바지를 제작하며 판매하기 시작했다.

80년대 「스투시」의 그래픽 디자인은 그 시대에서는 볼수없던 50년대 문화와 자신의 필기체 코로와 믹스해 만들기 시작하면서 언더그라운드 서브컬처들과의 소통을 통해 영감을 얻었고 의류에 담아 표현했다. 서핑컬처,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음악에 공통된 관심을 공유하는 전세계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게 됐다.

이 브랜드를 전개하는 카시나는 97년 부산대학교 앞 스케이트보드 코어숍을 처음 오픈한 이후 서울로 진출 전세계 스트리트컬처 씬에서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핫아이템과 브랜드의 독점 판매권을 확보하게되면서 15년이 지난 지금 국내 최고의 스트리트 컬처 패션브랜드 유통업체로 성장했다.

카시나는 현재 서울 압구정점 명동 홍대와 부산 등 총 9개의 직영매장과 파주에 아울렛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트리트패션 브랜드 유통업계에서는 국내 최초로 대형 백화점에도 정식 입점해 그 영역을 넓히고있고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온라인 스토어도 함께 운영하며 스트리트 컬처를 움직인다.

한편 「스투시」는 최근 오픈 파티와 함께 이 매장을 공식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스투시」 이미지와 룩북(출처; 「스투시」 본사 홈페이지와 '카시나' 홈페이지)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387-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467-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547-Image




*아래 사진은 오픈한 이후 「스투시」 매장 사진(출처; 힙합퍼닷컴)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668-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748-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827-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906-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1985-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2064-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2142-Image




구 에이랜드 자리에 '스투시'? 2220-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