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몰디자인 '스마트스킨' 인기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4.02.04 ∙ 조회수 10,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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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즈니스, 모바일이 대세다' 라는 멘트가 인터넷비즈니스 전문가들로부터 최근 거듭 반복되고 있다. 실제 상위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모바일 매출이 전체 매출의 20~30%까지 증가했다.
현재 50% 이상 모바일 쇼핑몰 매출이 상승한 쿠팡 티켓몬스터의 전략또한 더욱 편안한 모바일 사용자 환경이다. 만약 모바일 쇼핑몰이 PC처럼 편리하다면 어떻게 될까?
나인걸 봉자샵 톰앤래빗 시크폭스 스타일베리 다니러브 주줌 핑크에이지 써니 피핀 윙스걸 아이러브제이 폴샵 따따따 키작은남자 스타일맨 화이트폭스 레드오핀 메이블루 이쁜걸 바닐라민트 핑크볼 스타일디바 수앤수 룸페커 엽스샵 안나키즈 마리앙 헤이즐 베리코스 가발매니아 패션풀 박남매 케이클럽 러브러브미 미스코끼리 드레스투미 윙스맘 칸쵸걸 엘리스고홈 애플콕 페퍼 메이뜰 레몽 마이바니 데일리맘 5번지 빼빼닷컴 블루포스 오드 윰 등 인터넷쇼핑몰 사업 리딩컴퍼니들인 이들은 작년부터 일찌감치 모바일쇼핑몰을 도입, PC와 모바일을 통해 고객 유치와 매출확대에 물샐틈을 주지않고 있다.
인터넷쇼핑몰들이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쇼핑몰을 도입하는데 일등공신을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스마트스킨(대표 양재필, 전형신 www.smartskin.co.kr)이 두각, 지난 5개월간 120여개 모바일몰 런칭을 기여, 2014년 1000개 쇼핑몰의 모바일버전 전파를 목표로 하고있다.
까탈스러울 만큼 꼼꼼하게 따지는 인터넷쇼핑몰들이 모바일쇼핑몰 디자인과 기능에서 스마트스킨을 선택하는 이유는 동일한 컨셉의 모바일몰이 '단' 하나도 없다는 것. 이미 PC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면 반드시 맞춤형 스킨을 통해 컨셉과 동일한 모바일 샵을 준비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또 스마트스킨이 일반 스킨들과 다른 점은 상상하는 모든 메인 진열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처럼 좌우로 넘기는 탭갤러리, 카카오스타일의 격자형 진열, 동영상 진열까지 쇼핑몰에서 상상하는 모든 상품 진열 및 갤러리가 모두 이미 구현되어 있다. 나인걸 화이트폭스 스타일베리는 이미 이러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
이와함께 마케팅의 관점에서 메인페이지 랜딩속도까지 개선된 스킨을 기본적으로 제공, 메인페이지에 100개 이상의 상품 이미지를 진열해도 로딩속도가 1초에 가깝다. 스마트스킨의 모든 스킨은 PC처럼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쇼핑몰의 '상품이미지'를 바로 노출, 멋진 모델컷과 상품사진 디테일컷과 바닥컷 등 쇼핑몰의 상품이미지를 직접 노출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의 작은 화면에서 눈에 띄는 버튼이 중요, 상품후기와 상품문의는 구매의사 결정에 중요한 포인트다. 후기와 문의를 픽스드버튼(Fixed Button)을 통해 눈에 띄는 방식으로 노출시켜 주어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켜 준다.
반드시 노출되어야 할 기획전이나 중요한 이벤트가 있을 경우 스마트스킨의 '상단 띠배너'를 사용하면 된다. 모바일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배너를 언제든지 온오프 사용할수 있다. 최적화된 모바일 폼 유저인터페이스(Form UI)로서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페이지는 시원시원해야 한다. 편안하고 시원시원한 입력풀이 유저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이다.
또 PC용 컨텐츠를 모바일용으로 자동 변환된다. 포토 후기 게시판에서 고객들의 후기 사진이 너무 크게 나오거나 너무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왜냐면 후기 사진이 강제로 PC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스킨은 위와같은 모든 문제가 이미 해결되어 있어 후기, 이벤트,동영상 게시판 등 어떤 컨텐츠든 자동으로 모바일에 최적화 변환된다.
'오늘만 특가' 를 진행할 경우, 'OO 데이' 기획전을 준비할 경우, '주말 특가'를 진행할 경우 카테고리별 색다른 진열이 가능하다. 때로는 소셜쇼핑처럼 때로는 카카오스타일의 진열처럼 쇼핑몰의 기획과 컨셉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PC키보드와 다르게 비밀번호 자판에 한글이 없으나 스마트스킨은 로그인용 한글 자판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작은 차이가 쇼핑몰의 주문과 매출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될수 있다. 고객들에게는 '좀더 쉬운' 로그인 환경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비회원주문보다 회원주문을 유도, 모바일샵에서도 단골고객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이페이지의 모든 부분이 새로운 표준 UI로 변경되어 있다. 마이페이지 메인, 주문내역, 쿠폰 내역, 관심상품, 최근본 상품, 회원정보 수정, 내 게시글까지 모든 영역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표준 UI'로 변경되어 있다.
그리고 깔끔하고 단정한 모바일 전용 게시판 디자인과 UI, 작은 모바일 화면이기에 정리된 게시판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 제목 내용 댓글 등이 정확히 구별되어 있고, 더나은 가독성을 목적으로 스마트스킨에서는 모든 게시판이 커스텀 되어있다. 스마트스킨은 모바일샵의 하단까지도 세심하고 꼼꼼하게 설계됐다. 작은 화면에서 신속한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퀵메뉴'를 표준으로 제공한다. 또 자동전화걸기 은행정보 SNS정보까지 쇼핑몰의 정보를 꼼꼼하게 파악해 노출해 준다.
전구원 스마트스킨 개발이사는 "모바일샵은 작더라도 있을 건 다 있어야 합니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페이지로의 이동은 반드시 필요하죠. 또 고객들의 재방문이 곧 쇼핑몰 성공의 지름길이므로 즐겨찾기 기능은 기본이고, 스마트스킨에서는 한번의 클릭(탭) 만으로 홈버튼이 자동으로 추가되는 기능이 모두 탑재돼 있습니다. 앱이나 어플까지 만들 필요없이 스마트스킨 하나면 충분하죠. 대다수 모바일쇼핑몰 솔루션 제공업체들은 상단 디자인만 간단히 작업해 제공합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제작된 모바일 스킨은 디테일이 약하기 때문에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결국 불편한 스킨 때문에 매출이 떨어지는 비극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킨은 2007년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UI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회사에서 만들어 PC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 돼있습니다." 라고 스마트스킨의 기능을 설명했다.
☞스마트스킨 구경하러가기
현재 50% 이상 모바일 쇼핑몰 매출이 상승한 쿠팡 티켓몬스터의 전략또한 더욱 편안한 모바일 사용자 환경이다. 만약 모바일 쇼핑몰이 PC처럼 편리하다면 어떻게 될까?
나인걸 봉자샵 톰앤래빗 시크폭스 스타일베리 다니러브 주줌 핑크에이지 써니 피핀 윙스걸 아이러브제이 폴샵 따따따 키작은남자 스타일맨 화이트폭스 레드오핀 메이블루 이쁜걸 바닐라민트 핑크볼 스타일디바 수앤수 룸페커 엽스샵 안나키즈 마리앙 헤이즐 베리코스 가발매니아 패션풀 박남매 케이클럽 러브러브미 미스코끼리 드레스투미 윙스맘 칸쵸걸 엘리스고홈 애플콕 페퍼 메이뜰 레몽 마이바니 데일리맘 5번지 빼빼닷컴 블루포스 오드 윰 등 인터넷쇼핑몰 사업 리딩컴퍼니들인 이들은 작년부터 일찌감치 모바일쇼핑몰을 도입, PC와 모바일을 통해 고객 유치와 매출확대에 물샐틈을 주지않고 있다.
인터넷쇼핑몰들이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쇼핑몰을 도입하는데 일등공신을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스마트스킨(대표 양재필, 전형신 www.smartskin.co.kr)이 두각, 지난 5개월간 120여개 모바일몰 런칭을 기여, 2014년 1000개 쇼핑몰의 모바일버전 전파를 목표로 하고있다.
까탈스러울 만큼 꼼꼼하게 따지는 인터넷쇼핑몰들이 모바일쇼핑몰 디자인과 기능에서 스마트스킨을 선택하는 이유는 동일한 컨셉의 모바일몰이 '단' 하나도 없다는 것. 이미 PC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면 반드시 맞춤형 스킨을 통해 컨셉과 동일한 모바일 샵을 준비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또 스마트스킨이 일반 스킨들과 다른 점은 상상하는 모든 메인 진열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처럼 좌우로 넘기는 탭갤러리, 카카오스타일의 격자형 진열, 동영상 진열까지 쇼핑몰에서 상상하는 모든 상품 진열 및 갤러리가 모두 이미 구현되어 있다. 나인걸 화이트폭스 스타일베리는 이미 이러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
이와함께 마케팅의 관점에서 메인페이지 랜딩속도까지 개선된 스킨을 기본적으로 제공, 메인페이지에 100개 이상의 상품 이미지를 진열해도 로딩속도가 1초에 가깝다. 스마트스킨의 모든 스킨은 PC처럼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쇼핑몰의 '상품이미지'를 바로 노출, 멋진 모델컷과 상품사진 디테일컷과 바닥컷 등 쇼핑몰의 상품이미지를 직접 노출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의 작은 화면에서 눈에 띄는 버튼이 중요, 상품후기와 상품문의는 구매의사 결정에 중요한 포인트다. 후기와 문의를 픽스드버튼(Fixed Button)을 통해 눈에 띄는 방식으로 노출시켜 주어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켜 준다.
반드시 노출되어야 할 기획전이나 중요한 이벤트가 있을 경우 스마트스킨의 '상단 띠배너'를 사용하면 된다. 모바일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배너를 언제든지 온오프 사용할수 있다. 최적화된 모바일 폼 유저인터페이스(Form UI)로서 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페이지는 시원시원해야 한다. 편안하고 시원시원한 입력풀이 유저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이다.
또 PC용 컨텐츠를 모바일용으로 자동 변환된다. 포토 후기 게시판에서 고객들의 후기 사진이 너무 크게 나오거나 너무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왜냐면 후기 사진이 강제로 PC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스킨은 위와같은 모든 문제가 이미 해결되어 있어 후기, 이벤트,동영상 게시판 등 어떤 컨텐츠든 자동으로 모바일에 최적화 변환된다.
'오늘만 특가' 를 진행할 경우, 'OO 데이' 기획전을 준비할 경우, '주말 특가'를 진행할 경우 카테고리별 색다른 진열이 가능하다. 때로는 소셜쇼핑처럼 때로는 카카오스타일의 진열처럼 쇼핑몰의 기획과 컨셉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PC키보드와 다르게 비밀번호 자판에 한글이 없으나 스마트스킨은 로그인용 한글 자판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작은 차이가 쇼핑몰의 주문과 매출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될수 있다. 고객들에게는 '좀더 쉬운' 로그인 환경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비회원주문보다 회원주문을 유도, 모바일샵에서도 단골고객을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이페이지의 모든 부분이 새로운 표준 UI로 변경되어 있다. 마이페이지 메인, 주문내역, 쿠폰 내역, 관심상품, 최근본 상품, 회원정보 수정, 내 게시글까지 모든 영역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표준 UI'로 변경되어 있다.
그리고 깔끔하고 단정한 모바일 전용 게시판 디자인과 UI, 작은 모바일 화면이기에 정리된 게시판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 제목 내용 댓글 등이 정확히 구별되어 있고, 더나은 가독성을 목적으로 스마트스킨에서는 모든 게시판이 커스텀 되어있다. 스마트스킨은 모바일샵의 하단까지도 세심하고 꼼꼼하게 설계됐다. 작은 화면에서 신속한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퀵메뉴'를 표준으로 제공한다. 또 자동전화걸기 은행정보 SNS정보까지 쇼핑몰의 정보를 꼼꼼하게 파악해 노출해 준다.
전구원 스마트스킨 개발이사는 "모바일샵은 작더라도 있을 건 다 있어야 합니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페이지로의 이동은 반드시 필요하죠. 또 고객들의 재방문이 곧 쇼핑몰 성공의 지름길이므로 즐겨찾기 기능은 기본이고, 스마트스킨에서는 한번의 클릭(탭) 만으로 홈버튼이 자동으로 추가되는 기능이 모두 탑재돼 있습니다. 앱이나 어플까지 만들 필요없이 스마트스킨 하나면 충분하죠. 대다수 모바일쇼핑몰 솔루션 제공업체들은 상단 디자인만 간단히 작업해 제공합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제작된 모바일 스킨은 디테일이 약하기 때문에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결국 불편한 스킨 때문에 매출이 떨어지는 비극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킨은 2007년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 UI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회사에서 만들어 PC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 돼있습니다." 라고 스마트스킨의 기능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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