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펜을 모으는 사람들 '와펜피플'오픈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4.01.29 ∙ 조회수 7,841
Copy Link
패션 뷰티 전문 리얼리티 리뷰 커뮤니티 사이트 와플(www.wapple.co.kr)이 오픈, 인터넷쇼핑몰 기업들의 상품 후기를 적나라하게 볼수 있게 됐다. 과거 일부 인터넷쇼핑몰 기업들의 허위댓글로 인해 인터넷쇼핑몰 전반의 상품후기 신뢰도가 실추되어 가는 최근 '와플'의 경우 리얼리티 리뷰 커뮤니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고 있다.
'와펜피플' 이라는 정식명칭을 줄여 와펜으로 런칭된 이 커뮤니티 사이트는 소비자가 직접 와플에 입점한 쇼핑몰들의 상품을 구매해 사용한 후, 후기를 올리면 해당 브랜드의 와펜을 모으게 되고, 일정 규모 이상 와펜이 모아지면 아이패드 등 경품을 받게되는 시스템이다.
인터넷쇼핑몰은 실제 상품을 구매해 사용한 구매자들의 리얼한 상품사용 후기를 얻게되고, 사용후기를 남기고 와펜을 모은 회원들은 고가의 경품을 받거나 상품할인 쿠폰을 얻게된다.
와플에 입점한 여성복 부문 사이트는 아우라제이 시크폭스 봉자샵 리스킨 윙스몰 윙스걸 아카 데일리먼데이 바닐라민트 금찌 에피스걸 센츠샵 믹스엑스믹스 오드, 남성복 부문은 아보키 멋남 슈퍼스타아이 핫붐 간지나라 머시따 빈티지브라더스 스타일포맨 블루포스 붐스타일 지니프 레드옴므 플라이데이 미스터스트릿 등.
아동복 부문에 더제이니 무지개 솜사탕 아이러브제이 스타일노리터 제이키즈 미니미룩 저스트보니 꼬마존 쿠키하우스, 패션잡화 부문 제이콜스 모노바비 소보제화 바닐라슈 애플콕 분홍코끼리 보나슈즈 신바바 가방팝 맨즈굿 백슈즈 푸치백 수앤수, 코스메틱 부문에 리스킨 더헤어머더셀러 미샤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더바디샵 유핏 에뛰드하우스 무지개솜사탕, 식품 건강 부문에 박지은다이어트 스프렉사 등 와플에 입점, 구매자들의 리얼한 상품평을 받게된다.
상품평은 신규고객의 상품구매에 절대적인 기여를 하게돼 입점한 인터넷쇼핑몰들은 일타쌍피의 효과를 거두게 되는 셈이다.
와플을 런칭한 마케팅플래닛(대표 강민준)의 최범석 이사는 "와플은 디지털와펜을 회원들에게 제공하며, 쌓은 와펜을 조합하면 실물상품과 상품권 쿠폰으로 전해집니다. 인터넷쇼핑몰들이 실제 구매자들로 부터 오픈된 상품평을 들을 수 있는 곳이 와플 입니다. 한마디로 인터넷 쇼핑몰들이 상품평으로 '맞짱'을 뜨는 곳이죠." 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케팅플래닛(www.mkplanet.co.kr)은 쇼핑몰모아보기 올씨(www.allsee.co.kr)와 다이어트 뷰티쇼핑몰 박지은다이어트 www.jieundiet.com을 운영하며, 이번 와펜피플 오픈에 이어 마케팅피플도 곧 런칭할 계획이다.
☞와펜피플 더보러가기
'와펜피플' 이라는 정식명칭을 줄여 와펜으로 런칭된 이 커뮤니티 사이트는 소비자가 직접 와플에 입점한 쇼핑몰들의 상품을 구매해 사용한 후, 후기를 올리면 해당 브랜드의 와펜을 모으게 되고, 일정 규모 이상 와펜이 모아지면 아이패드 등 경품을 받게되는 시스템이다.
인터넷쇼핑몰은 실제 상품을 구매해 사용한 구매자들의 리얼한 상품사용 후기를 얻게되고, 사용후기를 남기고 와펜을 모은 회원들은 고가의 경품을 받거나 상품할인 쿠폰을 얻게된다.
와플에 입점한 여성복 부문 사이트는 아우라제이 시크폭스 봉자샵 리스킨 윙스몰 윙스걸 아카 데일리먼데이 바닐라민트 금찌 에피스걸 센츠샵 믹스엑스믹스 오드, 남성복 부문은 아보키 멋남 슈퍼스타아이 핫붐 간지나라 머시따 빈티지브라더스 스타일포맨 블루포스 붐스타일 지니프 레드옴므 플라이데이 미스터스트릿 등.
아동복 부문에 더제이니 무지개 솜사탕 아이러브제이 스타일노리터 제이키즈 미니미룩 저스트보니 꼬마존 쿠키하우스, 패션잡화 부문 제이콜스 모노바비 소보제화 바닐라슈 애플콕 분홍코끼리 보나슈즈 신바바 가방팝 맨즈굿 백슈즈 푸치백 수앤수, 코스메틱 부문에 리스킨 더헤어머더셀러 미샤 더페이스샵 이니스프리 더바디샵 유핏 에뛰드하우스 무지개솜사탕, 식품 건강 부문에 박지은다이어트 스프렉사 등 와플에 입점, 구매자들의 리얼한 상품평을 받게된다.
상품평은 신규고객의 상품구매에 절대적인 기여를 하게돼 입점한 인터넷쇼핑몰들은 일타쌍피의 효과를 거두게 되는 셈이다.
와플을 런칭한 마케팅플래닛(대표 강민준)의 최범석 이사는 "와플은 디지털와펜을 회원들에게 제공하며, 쌓은 와펜을 조합하면 실물상품과 상품권 쿠폰으로 전해집니다. 인터넷쇼핑몰들이 실제 구매자들로 부터 오픈된 상품평을 들을 수 있는 곳이 와플 입니다. 한마디로 인터넷 쇼핑몰들이 상품평으로 '맞짱'을 뜨는 곳이죠." 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케팅플래닛(www.mkplanet.co.kr)은 쇼핑몰모아보기 올씨(www.allsee.co.kr)와 다이어트 뷰티쇼핑몰 박지은다이어트 www.jieundiet.com을 운영하며, 이번 와펜피플 오픈에 이어 마케팅피플도 곧 런칭할 계획이다.
☞와펜피플 더보러가기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