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목되는 브랜드「락피쉬」

sky08|14.01.03 ∙ 조회수 5,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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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에이유커머스(대표 김지훈 www.rockfishriders.co.kr)가 전개하는 영국 태생의 브랜드「락피쉬(ROCKFISH)」가 주목되는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락피쉬」는 ‘컨추리 사이드 라이프스타일’을 표방하며 ‘레인부츠’라는 아이템 전문 브랜드 비즈니스에서 모카신, 젤리슈즈, 아쿠아슈즈, 패딩부츠, 덕부츠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는데 성공했다. 이 같은 행보에 이어 올해는 어떤 성장을 일구어 갈지 관심이 모아진다.

먼저 국내 비즈니스로는 슈즈 중심으로 확장했던 라인에서 잡화 부문을 강화한다. 캐주얼 가방과 핸드폰 케이스 등의 액세서리, 소품 등을 선보인다. 이 같은 구성을 통해 「락피쉬」는 올해 아울렛과 몰 중심의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힘쓴다. 그 동안 온라인과 슈즈 멀티숍을 중심으로 홀세일을 진행하고 백화점 중심으로 시즌 매장을 전개했던 방식이었다면, 확장한 상품 라인업을 통해 4시즌 매장을 운영할 방침이다.

올해 이 브랜드의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는 해외 비즈니스다. 특히 레인부츠를 비롯한 이 기업이 선보이는 슈즈들은 해외 시장에서 ‘특수화’ 시장으로 분류되는 블루오션으로 꼽히고 있다. 무엇보다 이 시장은 ‘생산’에 대한 진입 장벽이 높다. 하지만 2010년 10월부터 국내 라이선스 비즈니스로 출발한 이 기업은 이미 전 제품 생산 라인의 기반을 탄탄히 다졌다. 연간 시즌 신제품 재고만 10만족을 확보해 미주 시장을 겨냥할 계획이다. 현지 에이전시와 파트너십을 맺어 시작하고 향후 별도 법인 설립도 검토 중이다.

미주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의 시장도 전개할 계획이며 이미 일본은 IFF 전시 참가 등을 기점으로 작년 6월 중에 일 판매 8920족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이 기업은 2013년 2월 「락피쉬」 한국 판권 인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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