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모바일 쇼핑 1조 GO!
inkk|13.11.27 ∙ 조회수 4,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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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11번가(대표 서진원 www.11st.co.kr)가 모바일 쇼핑의 확실한 1등 자리를 굳혔다. M(Mobile)-커머스에 진출한 기업 중 최초로 누적거래액 6000억원을 돌파한 것. 올 상반기 거래액이 2800억원을 넘긴지 단 5개월 만에 2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올해 연거래액은 전년대비 2.5배 수준인 70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M-커머스 연 1조원 시대를 열며 모바일쇼핑 1위 자리를 굳게 지킨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온라인쇼핑몰 뿐만 아니라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모바일 쇼핑 전략을 강화해왔다. 11번가 박종인 모바일 그룹장은 “11번가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확장형 메인 페이지를 도입하는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했다”며 “소비자가 이용하기 쉽고 편리하도록 적극적으로 모바일 환경을 개선한 노력이 ‘모바일 쇼핑 1등’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올 한해 모바일11번가를 통해 거래된 건수는 1500만건 이상이다. 11번가 고객 중 30%가 모바일 쇼핑 이용자다. 이 중 70%는 모바일과 PC를 병행하지 않고 모바일만을 활용해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11번가 고객 중 80%가 모바일에 익숙한 2030세대다. 주로 거래되는 제품은 반복구매형 저관여 상품으로 최근에는 700만원대 명품시계, 550만원 상당의 스마트TV, 400만원대 오토바이, 등 고가의 상품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렇듯 모바일 쇼핑이 확대된 것은 스마트기기 보편화는 물론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소비자의 증가로 생활 밀착형 스마트족(族)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회사 측은 “모바일 사용 편의성이 강화되고 간편한 결제와 안전성까지 뒷받침됐다”며 “10만원 이상의 고액 결제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위한 별도의 쿠폰까지 마련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모바일 쇼핑의 직관성을 높이고 주요 생필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바로마트’ 코너를 신설했다. 또 11번가는 모바일쇼핑 대세감을 이어가기 위해 개인화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알리미’, 고객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타임쿠폰, 첫 구매 할인, 금융혜택 등을 운영한다. 또 ‘쇼핑데이터 보상제’를 운영, 최상의 모바일 쇼핑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쇼핑 1등’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로 전 고객에게 모바일 11% 할인쿠폰을 30일까지 발급해준다.
11번가 박종인 모바일 그룹장은 “모바일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넘어 독자적인 유통 채널의 한 축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시장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모바일과 밀접하게 움직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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