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 리모델링 어떤모습?
moon081|13.10.15 ∙ 조회수 8,156
Copy Link
코엑스몰의 리뉴얼 오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검증받은 상권으로 새롭게 입점하고자 하는 콘텐츠들의 치열함속에 최근 공개 입찰을 끝낸 코엑스몰이 내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해 12월에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입점 경쟁률이 치열한 이 곳은 이번 입찰에서 ‘전략적 입점 매장’을 강조하고 있다. 일반 입찰을 하게 되면 높은 가격 위주로 입점하는 것은 물론 커피숍 옆에 또 다른 커피숍이 생길 수 있지만 전략 입찰은 이용객 편의 중심의 위치에 특정 업종을 배치해 난개발을 막고 'MD 주도권 파워'를 갖겠다는 의지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되면 현재 평일 10만명, 주말 15만명인 하루 방문객이 5만명 이상씩 늘어날 것으로 코엑스몰측은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0년 오픈이후 이미 ‘아시아 최대의 지하 쇼핑몰’로 자리를 잡은 코엑스몰은 3년 전부터 1800억원을 투자해 리모델링하고 있다. 기존 영층 타깃 중심으로 콘텐츠가 구성돼왔다면 이번 리뉴얼 포커스는 패션은 물론 주크박스, 미니 도서관, 가족 갤러리 등을 설치해 패밀리 타깃의 ‘몰링’ 지향에 주력했다.
특히 코엑스몰 북측에 새로 들어설 9호선 코엑스역과 기존 2호선 삼성역이 이어지는 큰 중앙통로를 중심으로 가장 큰 변화가 이뤄진다. 간략하게 현재의 주요 코엑스몰 모습과 리모델링후의 사진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사진제공: 무엽협회 -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