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신개념 유통 '롭스' 주목

moon081|13.07.12 ∙ 조회수 9,344
Copy Link

롯데의 신개념 유통 '롭스' 주목 3-Image



최근 뷰티 & 헬스숍의 부상과 함께 롯데쇼핑(대표 신헌)에서 전개하는 '롭스(LOHB’s)'가 주목받고 있다. 러브(Love)와 헬스(Health), 뷰티(Beauty) 그리고 스토어(Store)의 앞 글자를 각각 조합한 것으로, 뷰티와 헬스 제품을 조화롭게 추천한다는 의미를 담고있는 신개념 유통 채널이다.

롭스에는 600개 브랜드의 8000 여개 제품들을 뷰티, 헬스, 생활, 식품의 주요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헬스 제품 비중이 강하다. 또한 롭스에는 그동안 국내 백화점에서만 판매되던 수입화장품「스틸라」와「부르주아」가 입점했으며 한국후지필름의「아스타리프트」, 프랑스 유기농 수제비누「랑팔라투르」는 물론, 국내 오프라인에는 처음으로 소개되는 독일 색조화장품 브랜드「미슬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쓰는 유기농 화장품「알파노바 베베」, 미국 유기농 비타민 캔디「야미얼스」등 다양한 특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같이 신선한 브랜드가 대거 입점하면서 롭스는 기존의 헬스앤뷰티 스토어와는 뚜렷이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한편 지난 5월부터 스타트된 롭스는 홍대 인근에 위치한 1, 2호점에 이어 최근 3호점을 잠실에 오픈했다. 지난 6월 25일에 문을 연 롭스 잠실캐슬 3호점은 60평대 규모로 지하철 2호선 잠실역 8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다. 헬스케어 제품 비중은 1, 2호점과 동일하게 15%수준을 유지하였고, 인테리어 또한 1, 2호점과 마찬가지로 활기찬 짐(gym) 컨셉을 찾아볼 수 있다.

롭스 3호점이 입주되어있는 롯데 잠실 캐슬프라자에는 롯데시네마 본사와 롯데마트 본사, 롯데칠성 본사 등이 함께 있고 근거리에 백화점, 호텔까지 위치해 있어 롯데 계열사 직원들의 시너지 매출을 기대한다고 롭스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대학가, 번화가의 대표 지역인 홍대와는 달리 오피스 상권에 처음 입점하여 사업 초기에 계획한 테스트모니얼 ‘안테나숍’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 About LOHB’s
롭스는 'Health meets Beauty in LOHB’s' 메시지를 통해 헬스와 뷰티의 만남을 강조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뷰티 카테고리에만 편중됐던 기존 시장과는 달리 헬스 제품의 비중을 강화한 것이 롭스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편리하고 자유로운 Self-Selection 쇼핑이 가능하고 스마트한 소비자를 위한 합리적인 편집존을 운영한다. 또한 뷰티 뿐 아니라 헬스, 비타민, 피트니스, 트래블, 호신용품 등 더욱 확대된 카테고리로 원스톱 쇼핑을 새롭게 제안하는 스토어이다.

* 롭스 출점 현황
- 1호점 : 롭스 홍대점 (2호선 홍대입구역 8번출구 바로 앞)_50평대/ 서울 마포구 동교동 166-13
- 2호점 : 롭스 홍대역점 (2호선 홍대입구역 9번출구 내 연결)_70평대/서울 마포구 동교동 165-8 LG팰리스 지하2층
-3호점 : 롭스 잠실캐슬점 (2호선 잠실역 8번출구 앞)_60평대/ 서울 송파구 신천동 7-18 롯데캐슬프라자 1층

롯데의 신개념 유통 '롭스' 주목 1598-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