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해외취업박람회’ 오늘 COEX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2.10.23 ∙ 조회수 3,870
Copy Link
고용없는 성장 속에서 일자리를 찾아 해외로 눈길을 돌리는 구직자들이 늘고 있다. 정부도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취업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3일(화) 오늘 코엑스 2층 B1홀 에서 ‘2012 해외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세계 각 대륙별로 채용관을 운영한다. 캐나다, 호주, 유럽 선진국을 비롯해 중동, 중남미 신흥시장 등 세계 각 대륙 21개 국가에서 기업 70여 곳이 참가하며, 건설, IT, 마케팅, 사무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35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체의 근로조건 등 관련 정보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취업사이트 ‘월드잡(www.worldjob.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구인·구직자간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여 취업과 곧바로 연계되도록 할 계획이며, 사전에 구직등록을 못한 경우라도 당일 현장을 방문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채용행사 외에도 박람회에서는 취업전문가 컨설팅, 해외취업 성공사례, 세미나(성공취업 전략), 직업심리검사 등 다채로운 해외취업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재갑 고용노동부차관은 “이번 행사는 한국의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이 함께하는 자리이므로 일자리 신대륙을 개척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우리나라 인재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행사에 관한 문의사항은 행사 전용 홈페이지 ‘globaljobfair.incruit.com’ 또는 해외취업전문사이트 월드잡(www.worldjob.or.kr)을 참고하거나, 해외취업 전용콜센터(☎1577-9997)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