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의류, 전세계 최초로!
F&F(대표 김창수)가 디스커버리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DISCOVERY Enterprises International)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 Discovery Expedition)'의 국내 라이선스권을 인수해 전세계 최초로 의류 라인을 런칭한다.
F&F는 올 초 론칭한 아웃도어 브랜드 「더도어」 매장에서 하반기부터 스포츠 아웃도어 라인으로 '디스커버리'를 전개한다. 실제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보여지는 리얼 아웃도어 활동에서 연상되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컨셉을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이 가미된 스타일을 제안하는 것. 타깃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지적 호기심과 탐험심을 가진 25-40대이며,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에너제틱하고 활동적인 기능성을 추구한다.
니콜라스 버나드 디스커버리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 부사장은 19일 진행된 디스커버리 X F&F 라이선스 조인식에서 "한국의 아웃도어 열풍과 시장 성장에 큰 의의를 두고 F&F에 전폭적인 지지를 할 예정이다. 디스커버리의 의류 라인을 선보이기에 앞서 F&F가 비패션 브랜드인 「MLB」와 「엘르」 등을 멋진 패션 브랜드로 론칭하고 성장시킨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 디스커버리가 자연과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F&F와 손을 잡은 이유를 설명했다.
또 "앞으로 한국에서의 아웃도어 라인 런칭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탈리아와 프랑스, 2013년도에는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등 디스커버리 의류 라인을 글로벌 시장에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F&F는 디스커버리 의류로 적합한 입체 절개와 세련된 컬러감, 컬러블록, 핏팅감으로 단순한 등산에서 벗어나 모든 아웃도어 스포츠 활동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한편 올 하반기 「더도어」는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인 디스커버리 라인의 전개를 통해 올 하반기까지 백화점을 포함해 매장 수를 35개까지 확대하고 2013년도에는 100개로 확대하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한다. 진정성있고 리얼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반영한 특화된 아웃도어 브랜드로 정착해, 새로운 탐험과 발견을 동시에 원하는 스마트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갈 방침이다.
*Discovery Enterprises International은 ?
Discovery Enterprises International은 미국현지시장 외 해외시장에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의 인터내셔널 프로그램을 비롯해 프라이빗 네트워크 상품 판매, 공동투자기회의 제공, 소비재와 라이선싱 및 음악 게시 권한 등을 제공한다. DEI는 디스커버리의 전세계적인 브랜드뿐만 아니라 타 방송사와의 컨텐츠와 라이센스의 판매기회를 극대화하는 것에 사업을 집중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팀은 런던 마이애미 뮌헨 상파울루 싱가포르 시드니 등에 위치한 지사를 통해 현지고객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Discovery Communications는 ?
Discovery Communications는 전세계 210여개국에서 17억에 이르는 누적 가입자를 가지고 있다. 디스커버리는 디스커버리 채널, TLC, Animal Planet 뿐만 아니라 선도적인 소비자 및 교육 상품,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우수한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이 자신의 세계를 탐구하고 호기심을 충족하는 것에 힘을 실어준다. Discovery Networks International은 26개의 글로벌브랜드를 45개의 언어로 10억이 넘는 누적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
디스커버리 채널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를 통해 한국 내 1,100만 가구에 Original Program으로 방영되고 있다. DISCOVERY Network Worldwide 를 통해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함께 한국을 주제로 한 다양한 다큐멘터리 컨텐츠를 제작, 방영하고 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