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공구우먼 대표
패션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플러스 사이즈 부문 랭킹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공구우먼(www.09women.com)은 채용과 인사관리 시스템에서 남다른 부분이 있다. 대개의 일반기업들은 고학력과 고경력자를 선호하는데 반해 공구우먼은 학력 경력 나이를 모두 무시하고 열정과 능력을 채용 및 인사 기준으로 삼는다.
특히 승진 인사기준은 업무처리능력과 동료 간의 친밀도,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 긍정적인 이미지 등 항목을 직원 상호 간에 분기별 업적 평가로 이뤄지며 직책과 상관없이 서로가 서로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력은 선천적 요인이 많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의 집안 환경 탓으로 배움의 길을 원하는 바까지 못다 이룰 때도 있다고 봅니다. 경력은 국내 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의 환경이 불과 10년 안팎이며 이 기간에서 전문인력이나 고경력자를 운운하기에는 너무 섣부른 판단이라고 봅니다.
또한 나이의 경우 어린 연령층이라 할지라도 긍정적 사고와 탁월한 감각 열정으로 일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자가 있고,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도 제법 많다고 보여집니다.
그래서 공구우먼은 학력과 경력 나이를 채용과 인사 기준에서 제외하고, 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기회와 승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김주영 공구우먼 대표는 그만의 인사 채용 기준을 설명한다. 실제 공구우먼의 직원 평균 연령은 20대 후반, 대부분이 20대 직원들이다.
군제대 후 컴맹이던 23세의 나이에 플래시 프로그램을 배우고, 인터넷쇼핑몰 사업에 뛰어든 김주영 공구우먼 대표는 그야말로 맨주먹으로 시작, 현재 빅사이즈 여성복 인터넷쇼핑몰 부문 자타가 공인하는 서열 1위 자리를 마크하고 있다. 김주영 대표는“ 공구우먼의 현재 조직은 대리급에 머물러 있습니다.
아직 과장 차장 부장 이사 상무 전무 부사장의 자리가 비워져 있죠. 인터넷 쇼핑몰 업무가 좋아서 모인 직원들이 스스로 노력해서 비어 있는 자리를 채워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배우고자 n하는 분은 언제라도 공구우먼을 찾아 주십시오.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라고 덧붙인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