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패션사업 뛰어든다!
소셜커머스기업 그루폰코리아(대표 황희승, www.groupon.kr)가 본격적으로 패션 사업에 뛰어든다. 지난 5일 런칭한 패션 쇼핑 네트워크 ‘그룸(GROOM, www.groom.kr)’이 바로 그것!
그룸은 개별적인 패션상품의 판매에서 더 나아가 패션 스타일 제안을 지향하는 패션종합몰이다. 기존 패션쇼핑몰이 소비자가 원하는 패션상품 구입을 위한 공간이었다면 ‘그룸(GROOM)’은 백화점 브랜드, 디자이너상품, 소호 상품 등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며 다양한 패션 아이템의 믹스매치를 통해 감각적인 룩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그룸은 전세계 47개국 그루폰 지사 중 한국에서 처음 시작한다. 배송상품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품목이 패션상품이라는 한국인의 쇼핑 특성을 반영한 것. 패션 컨텐츠는 패션 디자이너 최범석, 고태용, 강동준, 홍은주 등의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가 다수 참여하며 전문성을 가미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그룸(GROOM)’의 패션상품 역시 그루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수출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SNS를 적극 활용하는 소셜커머스의 특성을 공유하며 ‘핀스파이어’, ‘스타일쉐어’ 등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패션 SNS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20~30대 젊은 여성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뿐만 아니라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수익금 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황희승 그루폰코리아 대표는 “그루폰코리아는 한국 소비자의 패션상품에 대한 관심과 스타일링 팁에 대한 높은 니즈를 반영해 패션 쇼핑 네트워크 그룸을 런칭하게 됐다“며 “그룸의 성공적인 런칭이 국내 소셜커머스업계에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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