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크루」티셔츠, 불매운동?

shin|11.04.07 ∙ 조회수 8,633
Copy Link

「제이크루」티셔츠, 불매운동? 3-Image



미국 캐주얼 브랜드 「제이크루(J.CREW)」가 국내에 입점 되기도 전에 미움(?)을 받고 있다. 「제이크루」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본을 돕기 위해 ''일본사랑'' 티셔츠를 선보였으나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해 국내 네티즌들과 교포들이 뿔났다!

제이크루 홈페이지(www.jcrew.com)에서 판매되는 ''일본사랑'' 티셔츠 3종 중 어린이와 여성용으로 디자인된 티셔츠 전면에는 일본지도와 한국지도가 함께 프린트돼 있다. 갈색으로 채색된 일본지도에는 주요도시가 상세하게 표기돼 있다. 지진과 쓰나미가 발생한 동북부지방에는 붉은색 하트무늬와 함께 일본어로 ''간바레 일본(힘내라 일본)''이라고 적혀있다.

「제이크루」가 뭇매를 맞고 있는 이유는 배경으로 처리된 한국 지도이다. 한국지도에는 ''남한''과 ''북한''이 선으로 나뉘어있고, 독도와 울릉도, 제주도가 생략됐다. 더 큰 문제는 한국과 일본 사이의 영역에 ''일본해(SEA OF JAPAN)이라고 명기돼 있다는 점이다. 「제이크루」측은 "자사 그래픽 전문가의 맞춤형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네티즌들은 "일본 눈치가 보였다 치더라도 동해도 같이 표기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일본에 성금을 보내기 위해 만든 티셔츠면 일본만 그리지 한국과 동해는 왜 같이 그리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단체로 항의메일을 보내거나 「제이크루」 불매운동까지 제안하고 있는 등 상황이 심각하다. 「제이크루」는 국내에서 아직 정식으로 판매되지 않지만 구매대행 사이트, 해외 직구매 등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이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