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세계최강 e-커머스 돌진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10.06.08 ∙ 조회수 5,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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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대표 노범석 www.moeim.co.kr, moeim.net)이 5년내 세계 최강의 e-커머스 플랫폼을 목표로 온오프라인 패션•뷰티•추천검색엔진개발 등 사업부문을 풀가동하고 있다. 이회사는 지난 2007년12월 미국 LA 3345 윌셔(Wilshire)에 MOEIM INC로 출범, 2008년6월 MOEIM USA B2B 패션플랫폼을 오픈(www.moeim.net)한 이후 2008년7월 자본금 5천만원으로 한국법인 엠이닷넷(모임코리아)을 세우면서 본격적인 패션B2B 사업에 들어갔다. 지난 2008년11월 모임스타일사이트 www.moeim.co.kr 를 런칭하면서 B2C 부문에 가세, 미국 부띠끄 브랜드 숍의 상품들을 온라인 유통하던 중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2층 영플라자의 기획 행사에 참여하면서 행사기간 동안 일매출 1천만원 이상의 경이적인 실적을 기록해 바이어로부터 관심브랜드 1호로 주목받기에 이른다. 모임은 지난 5월 멀티숍 형태의 터치(T.O.U.C.H : Tender Odd Unique Chic Hearful) 매장을 현대 신촌 영플을 통해 소개하면서 대히트, 6월내 현대 중동점과 신촌점 입점 관련 상담이 초스피드로 오가고 있다. 이와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코스메틱 컴퍼니인 참존과의 제휴를 통해 뷰티 코스매틱 분야로의 사업 영역 확장, 지난 2009년12월 화장품 부문 계열사 뷰티팩토리를 설립해「아리얼」이라는 브랜드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패션영역에서 온오프라인 마켓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중인 모임은 온라인 사이트인 모임스타일과 오프라인 멀티숍 터치등 두가지 유통망을 통해 미국 TULLE, KARA JOY, TOV, FINAL TOUCH, BLACK 등 한인 여성복 업체들이 전개하는 트렌디한 부띠끄 아이템을 직배송, B2B와 B2C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 인공 지능 기반의 커머스 솔루션 관련 정부 기술 과제를 수행, 기업 부설 연구소 및 벤처 기업 인증을 받은 R&D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KISTI, 숭실대학교, 연세대학교 등과의 활발한 산학 협력을 통해서 혁신적인 기술 생태계를 만들어 냈고 곧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한편 모임의 주요 투자사는 참존 시몬스 침대 대림 B&Co가 있으며, 이들 기업과의 재무적, 전략적 사업 유대 관계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의 모멘텀을 견인해가고 있다. 모임 회사연혁 2007.12 미국 LA 3345 Wilshire에 MOEIM INC 설립 2008.06 MOEIM USA B2B 패션플랫폼 오픈 ( www.moeim.net ) 2008.07 주식회사 엠이닷넷 ( 모임코리아 ) 법인 설립 2008.11 모임스타일사이트 www.moeim.co.kr B2C 런칭 2009.02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장) 2009.04 정보통신진흥영구원주최 IT우수기술지원 선정 2009.04 벤처기업 인정 2009.11 주식회사 모임 상호변경 2009.12 계열사 주식회사 뷰티팩토리 화장품 법인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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