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똑똑한 소비자'' 잡아라

syyoon|10.03.12 ∙ 조회수 6,934
Copy Link

공부하는 ''똑똑한 소비자'' 잡아라 3-Image




꼼꼼히 따져보고 공부한 후 구매하는 똑똑한(스마트)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이 진행한 ‘뷰티 북’ 신청 이벤트에 4000명 고객이 몰려들었다. 지난 3월 4일까지 8일간 진행했던 이 행사에서 3729명의 고객이 뷰티북을 신청했다.

뷰티북은 매년 봄ㆍ가을 롯데닷컴이 발행하고 있다. 매 시즌 유행하는 메이크업 트렌드와 스킨케어 노하우, 브랜드별 상품정보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별 샘플과 롯데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퍼 쿠폰도 간간히 만나볼 수 있어 고객호응이 높은 편.

같은 기간 화장품 정품 용량의 테스터 샘플을 증정했던 ‘올 댓 뷰티(All that Beauty)’ 이벤트에는 714명의 응모자가 몰렸다. 뷰티북 신청 이벤트에 비하면 1/5 수준이다. 올바른 화장품 사용법과 이번 시즌 트렌드, 각 상품에 대한 정보를 담은 미니잡지 ‘뷰티북’이 정품 샘플의 인기를 추월한 것이다.

공부하는 ''똑똑한 소비자'' 잡아라 609-Image




설경심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 MD는 “온라인쇼핑몰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는 화장품 샘플보다 고객의 관심을 더 얻고 있는 것은 뷰티북이 유일하다”며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입수한 후 꼼꼼히 따져보며 구입하려는 스마트 소비자는 20대 중반(24세~27세) 여성 고객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명품화장품 대전''을 통해 구매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이번 봄 시즌의 뷰티 정보를 담고 있는 ‘뷰티북’을 함께 동봉해 증정한다. 1년에 단 한번, 파격적인 조건으로 진행되는 ''명품화장품 대전''은 백화점 화장품에 할인쿠폰까지 적용할 수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