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김연아''효과 톡톡

syyoon|10.02.18 ∙ 조회수 6,787
Copy Link

동계올림픽,''김연아''효과 톡톡 3-Image




설 연휴기간 동안 온라인몰은 동계올림픽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보통 온라인 업계에서는 명절 연휴가 온라인몰의 대표적인 비수기로 꼽힌다. 하지만 일찌감치 동계올림픽 마케팅을 펼쳐온 온라인몰에서는 김연아 선수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제이에스티나」 「라끄베르」 SKT 옴니아2 등 김연아 선수가 모델로 활동한 상품의 매출이 덩달아 올랐다. 특히 김연아 선수가 지난 그랑프리대회에 이어 이번 동계올림픽 시즌에도 착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이에스티나」 티아라 귀걸이(8만9000원)’는 지난 13일~15일 동안 판매량이 전주 동기 대비 200% 이상 늘어났다. 윤수연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MD는 “김연아 선수가 본격적으로 경기를 펼친 이후에는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연아 선수가 모델인 화장품 「라끄베르」의 경우에는 13일~15일 동안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25%, 휴대폰 옴니아2(24만6000원)’도 같은 기간 매출이 20% 가까이 상승했다. ‘삼성 파브 LED TV 55형 핑거슬림벽걸이형(461만9700원)’이나 ‘하우젠 제로 홈멀티형 에어컨48.8㎡ + 18.7㎡(168만7500원)’ 과 같이 객단가가 큰 상품의 판매율도 지난주 동기 대비 5배까지 늘어났다.

AK몰(www.akmall.com)에서는 김연아 스페셜 세트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동계올림픽이 시작한 직후 3일간 TV매출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 50% 늘어났다. 그 중 특히 40인치 LCD TV는 330% 신장세를 기록했다. 또 「제이에스티나」 스페셜 세트(18만8000원)는 13일부터 15일까지 전주 동기 대비해서 판매액이 76% 증가했다.

이와함께 동계올림픽 시즌을 맞이해 야식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동계올림픽 개막 이후 관련 상품 판매가 증가 추세인 것으로 집계된다. 동계올림픽이 시작되면서 가정에서 각종 피자나 치킨 등을 배달시킬 수 있는 G마켓 음식배달숍은 지난 13~15일간 3400여 건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 김연아 경기를 앞두고 김연아 관련 상품 판매도 같은 기간 좋은 반응을 나타냈다. 대표적으로 ‘김연아 에세이(1만3500원)’의 경우 연휴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간 약 130 여 건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H몰(www.hmall.com)은 지난 2월13일부터 ''벤쿠버의 열기 제대로 즐기는 법'' 기획전을 열고 눈 앞에서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는 TV와 맛있게 먹으며 응원할 수 있는 주전부리 음식들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이 행사에서 15일까지 판매된 TV 매출은 지난달 같은 기간 보다 13% 이상 늘었다. 육포 호두 버터오징어 등 스낵도 21% 이상 매출이 늘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